※ 2022.8.22 인벤 친구 찾기 페이지에서 검색한 인자를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등록한 유저가 대표 우마무스메를 변경하거나, 기사 작성 후, 팔로워 수가 꽉 차서 추가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 이런 인자는 어떨까요? 8월 4주차 추천 인자 바로 가기

본인의 팔로우 칸부터 체크하자

많은 유저들이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이지만, 우마무스메에서 팔로우 할 수 있는 친구는 기본 15칸밖에 없습니다. 이후로 더 많은 친구를 팔로우 하려면 친구 pt 상점에서 팔로우 칸을 추가하는 아이템을 구입해야 합니다.

친구 pt 1,000에 1칸씩 늘릴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55명까지 팔로우가 가능합니다. 만약 좋은 인자를 찾았는데 상대 팔로우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본인의 팔로우 칸부터 체크하기를 권장합니다.

기자도 초보 때는 물론 지금도 팔로우 관리를 소홀히 하다 보면 자주 생기는 실수이기에 평소 자신의 팔로우 칸과 친구 관리는 꾸준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모르면 진짜 후회합니다. 꼭 체크해야 할 팔로우 UP 구입

▲ 열에 일곱은 상대가 팔로우가 꽉 찬 것이 아니라 본인의 팔로우가 찬 경우가 많다



육성용(팀레용) 꿀인자 추천

팀레이스용 육성에서는 최대한 발동 확률이 높은 스킬을 많이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덕분에 부모는 흰인자(스킬)가 많아 계승 이벤트에서 여러 스킬 힌트를 받을 수 있거나, URA 및 주요 스탯 인자가 높은 부모가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각질이나 적성과 관련된 적인자(분홍)는 대회 준비와 달리 개조를 진행할 것이 아니라면 비교적 후순위로 둬도 괜찮습니다.


■ 파워 8, URA 9 인자, 잔디 4, 선행 2

- 트레이너 번호 : 358721138299

- 추천 이유 : 계승 우마무스메는 스페셜 위크로 다소 애매한 면이 있고, 대표 인자가 파워 2인 점이 아쉽지만, URA 시나리오 9의 매력이 있습니다. 아오하루때에도 URA 인자는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지금은 파워 대표 인자가 2라는 점을 신경 쓰기보다 URA 대표 인자 3인 부모를 찾아 인자작 및 육성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페셜 위크의 고유기는 밸런스 패치 전까지 계승기로서의 매력은 떨어지지만, 무난하게 발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팀 레이스로는 가산점이 주어집니다. 추가로 스페짱은 인자 보너스 점수가 높은 편이라 대부분의 우마무스메들과의 상성이 좋습니다.

적성 인자쪽은 잔디 4인자가 존재하여 모든 우마무스메에게 유용하며, 선행마 육성에도 깨알같이 2인자가 달려 선행 S를 노릴 수 있습니다.




■ 파워 8, URA 8 인자, 선입 2, 선행 2, 중거리 2

- 트레이너 번호 : 691921171319

- 추천 이유 : 인기 부모인 오구리 캡 대표에 파워 인자를 지닌 형태입니다. 각각 1개씩 빠진 부분이 있지만, 육성 시에 큰 차이는 없으며 계승만 잘 이뤄진다면 동일한 벨류에 가깝습니다.

오히려 코너 달인과 코너 회복 등 범용성 있게 써먹을 수 있는 스킬이 흰인자에 있어 육성 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URA 9나 파워 9를 찾느라 지친 유저라면 해당 인자를 추천 드립니다.




■ 스피드 2, 파워 6, URA 9 인자, 선행 2, 선입 4

- 트레이너 번호 : 388721154259

- 추천 이유 : 부모 대표 인자가 스피드 2라는 것이 걸림돌이지만, URA 9 인자의 메리트를 포기하기에는 감수할 수 있는 레벨입니다. 어차피 인자작은 길게 보고 가야하기 때문에 언제 자리가 날지 모르는 파워 대표 3 URA 9인자를 검색하기보다 방향을 틀어서 주력 스탯은 아니더라도 빠르게 URA 인자작을 할 수 있는 쪽이 낫습니다.

적성 인자쪽은 선입 4인자가 꽤 포인트인데, 4개면 적성이 2단계 올릴 수 있어 선입 C인 우마무스메를 A로 개조할 수 있습니다.

팀레에 도움 되는 코너 회복과 임기응변 인자가 3이라는 것도 매력적이며, 조부모쪽은 오구리 캡 같은 경우는 화려한 영수증 길이를 자랑합니다. 당장 뭐라도 키우고 싶은데 URA 인자 부모가 없다면 추천합니다.





챔피언스 미팅(타우러스 배) 인자는?

대회 준비용 인자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여겨야 할 것은 거리 적성입니다. 거리 S를 붙이느냐 마느냐로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인자는 7개까지 내려도 중거리 S 계승 확률이 높은 부모를 고르는 것이 챔피언스 미팅에는 유리합니다.

물론 육성 시행 횟수를 거치다 보면 중거리 인자 2~3개만으로도 S 계승이 이뤄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저의 취향에 따라 갈리지만, 기본적으로 중거리 인자 9개 이상은 준비해가는 것이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다는 것을 알아둡시다.


■ 파워 9(대표3), URA 8, 중거리 7 인자

- 트레이너 번호 : 647621176499

- 추천 이유 : 이번 챔피언스 미팅 육성용으로 쓰기에 부족함이 없는 인자입니다. URA 인자가 8로 빵빵하게 붙어 있고, 청인자도 파워 9인자로 우수합니다. 중거리 인자가 7이지만, 이 정도면 시행횟수를 반복하여 육성하다보면 S가 뜰 확률이 높습니다.

그 외에 부모의 오구리캡이라는 점과 흰인자도 페이스업과 코너 회복, 집중력, 영양보급 등 꿀인자들이 많습니다. 강력 추천.





■ 파워 8(대표2), URA 8(대표2), 중거리 6 인자

- 트레이너 번호 : 381321169949

- 추천 이유 : 메지로 라이언의 고유기를 계승받는것이 목적이라면 추천할만한 인자입니다. 라이언의 고유기는 추입의 필수 가속기 취급을 받는 만큼 대회에서 이기고 싶다면 우선적으로 계승 받는 스킬 중 하나인데요, 물론 마르젠스키의 계승기를 가져와도 되지만 인기가 높고, 본인이 만들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인자가 조부모에 킹 헤일로가 포함되어 있어 상성 보너스가 그리 높다고는 볼 수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입을 깎는다면 픽할만한 인자라고 생각합니다.

부모인 라이언이 장거리 인자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흠이지만, 본인이 소지한 육성마로 중거리 인자를 보충한다면 S 계승에 대한 부담감도 조금은 덜 수 있습니다. 흰인자의 구성이 좋은 편이라 상성 보너스를 쌍원으로만 맞출 수 있다면 다른 어중간한 인자들보다 더 높은 고점을 띄울 수도 있습니다. 일단 파워 8 + URA 8 + 라이언 계승기의 가치는 정말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계승할 우마무스메와 써먹는 유저의 실력에 따라 충분한 힘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파워 8(대표2), URA 5(대표1), 중거리 8 인자

- 트레이너 번호 : 183829117848

- 추천 이유 : 인기 계승기인 마르젠스키를 부모로 한 인자 세팅입니다. 청인자는 파워 8로 충분하고, URA는 대표가 1인점이 아쉽지만, 5정도면 계승 여부에 따라 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거리 인자가 8이기 때문에 거리 S작업을 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마르젠스키의 계승기인 홍염기어의 인기가 높은 만큼 일단 팔로우를 해둔다면 어떤 육성에서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 스피드 3(대표3), 스태미나 3, 파워 3, URA 6(대표2), 중거리 7 인자

- 트레이너 번호 : 397621163449

- 추천 이유 : 역시 인기 계승 우마무스메인 마르젠스키를 부모로 한 인자로 청인자는 약간 종합선물 세트 느낌이 나지만 대표 인자가 3이며, 스피드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채용할 가치는 높습니다.

무엇보다 흰인자의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바로 윗부모인 마르젠만하더라도 화려한 영수증을 자랑하며, 조부모인 위닝 티켓과 미호노 부르봉의 흰인자도 유용한 스킬들이 많습니다. 기자라면 이번 대회 부모 인자는 이것으로 끝내도 괜찮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물론 터다지기나 양호한 경기장 등 필요한 스킬들이 많겠지만, 해당 인자만으로 스탯 + 거리 작업은 충분히 마칠 수 있다는 계산입니다.





■ 스태미나 5(대표2), 파워 3, URA 6(대표2), 중거리 7 인자

- 트레이너 번호 : 562921141249

- 추천 이유 : 메지로 라이언 고유기를 노리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부모 인자입니다. 계승기 레벨이 1인점은 매우 아쉽지만, 대신 스태미나 및 파워 인자 등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거리 인자도 7로 꽤 높은 편입니다.

조부모 구성이 알찬 편인데, 인기 계승기를 소지한 심볼리 루돌프와 오구리캡이 배치되어 있어, 계승 이벤트에서 추가로 계승기를 받아 대회에서 더욱 강력함을 뽐낼 수도 있습니다. 흰인자 스킬 배분은 이번 대회에 쓰지 못할 스킬이 많지만, 어디까지나 보너스로 생각하고 주요 인자인 청인자 및 URA, 중거리 인자만 놓고 보면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