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ga
2014-12-27 19:49
조회: 2,921
추천: 15
검은 사막의 공성전이 가장 큰 문제임...공성전은 플레이어들의 위한 컨텐츠가 아니라 몇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컨텐츠임.
존나 많이 지르고 존나 많이하는 상위 1퍼를 위한 컨텐츠 시비티를 거치면서 하나 둘씩 정보를 말하는데 아... 결국 리니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공성전임. 공성전이 주변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그 공성전을 직접하는 인원 뿐만 아니라 일반적 유저들이 전투, 혹은 무역 등의 생활 컨텐츠에서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게 하여 공성전이 그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의 이야기가 되도록 해야한다고 그렇게 의견을 내고 글쓰고 다녔는데 결국 변화는 없음.... 생활 컨텐츠는 솔직히 미니게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못 만든게 아님 그렇지만 그게 메인이 될 순 없음. 그럼 컨텐츠들이 미니게임의 수준에서 멈추는게 아니라 그 이상의 것으로 보여줬어야됬음. 하지만 지금은 생활 컨텐츠는 그저 미니게임임. 유저가 자신이 중요한 인물로서 느껴지게 만드는게 어떤 컨텐츠에서든 중요한 요소인데 리니지류 게임의 특징은 넌 노예 저기 겜 많이하고 많이 지른 분은 영웅이라는거임. 이건 부럽다의 차원을 넘어서 유저 이탈을 불러오게 함. 하 물론 개발자들이 게임을 완전히 리니지 같이 만들어서 그 지르는 사람들이 오토 쓰고 오토 계정비 넣게 하려는 속셈이면 할말을 없음. 하지만 지금 이게임 부분유료화라고 들었은데... 하... 걱정 투성이 ㅠㅠ
EXP
59,347
(78%)
/ 60,001
Lenga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