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끝내고 기분 좋게 보리차 한 잔 하면서 와우 쐐기나 한바퀴 돌고 자야겠다 하는데 갑자기 아마존에서 엑세스 확인 문제가 날아옴.
그러더니 결제가 막 되기 시작함.

직구놀이 하다 보면 지나가면서 한번씩 보게 된다는 아마존 해킹인데 그래도 본 게 있다고 곧바로 비밀번호 바꾸고 아마존에 저장된 결제 수단 지우고 있는데 마침 현대카드 삭제하고 나니 이번엔 국민카드로 긁히기 시작한다.

2천엔
3천엔
5천엔
1만엔

식겁해서 결제수단 삭제보다 바로 카드 분실 때렸다. 현대카드는 앱에서 해외결제를 수시로 잠그고 풀 수 있는데 지난번 아마존에서 지르고 다시 안잠궈 놨던게 더 큰 피해가 된 거 같다.


평소 아마존 해킹 글 보면 이새끼들 환불 못 받게 하려고 아마존 페이지 내 주문 내역을 모두 삭제시켜 버린다. 이미 주문창 확인 했을 땐 주문 내역이 1개도 없는 상황이었고 아마존은 결제하면 해당 이메일로 결제 내역을 보내주기 때문에 메일 확인하러 서둘러 들어갔는데 눈 앞에서 결제 메일이 하나하나 사라지더라. 와 씨발 존나 제대로 당했다 싶었다.

아니 씨발 네이버는 2단계 인증에 내 지역 외 로그인조차 못하게 락을 걸어놨는데? 뭔수로 메일까지 기어들어와서 결제 내역 메일까지 삭제중인 거냐?
그때 스쳐지나간 게 네이버 메일과 연동 시켜놓은 지메일이 있었다. 블루스택 같은거 쓰면서 2차 로그인 귀찮아서 풀어놨는데 그걸로 기어들어온 듯 했다. 평소 지메일 이상 로그인 보이면 바로 차단하고 메일 날리던데 오늘은 그런 거도 없다. 심지어 백신도 작동 안했다.

바로 지메일도 비번 바꾸고 2단계에 OTP까지 걸었지만 이미 돈은 털린 상태다. 해결 못하면 지금 약 40만원 내가 물게 생겼다. 해킹 당해본 선구자들 얘기 들어보면 카드사들은 개새끼들이라 돈만 받으면 그만인 놈들이라서 안도와준다. 니가 결제했건 해킹범이 결제했건 돈만 받으면 그만이라는 마인드다. 분쟁까지 가야지 2~4개월동안 싸워서 겨우 받을 수 있는 수준이다.

지금 날 도와줄 건 결국 아마존이다. 애플에서 나보고 매니저랑 대화하려면 영어 가능하냐고 물어보면 예쓰라고 대답할 수준은 되어서 일단 채팅부터 시작했다. 근데 예전에나 갓마존 갓마존 했지 요즘 한국 애들이 하도 등쳐먹고 상담사도 인도 애들로 교체되면서 융통성 1도 없는 새끼들이다.

나 : 방금전. 해킹당함. 좆됨.
상담사 : 헐. 방금 전에 당했다고? 확인좀 해볼게.
.
.
.
.
.
10분 후. 이거 DLC 결제된거 말이지? 바로 해결할 수가 없어. 하지만 걱정마. 전담팀에 전달했으니까.
그들이 조사하고 48시간 이내에 연락이 갈 거야.
나 : ㅇㅇ


근데 엔화 결제된 건 아마존 미국이 아니라 아마존 재팬에서 진행이 된거라고 한다. 아마존 재팬 드루가서 계정 2단계 인증에 OTP 걸고 채팅 하려니 채팅 시간이 끝났다고 한다. 하... 씨바 이새끼들 업무 시간은 존나 잘 지키네. 본사는 안그러는데. 하고 이메일을 보내야 하나 하고 페이지 여기저기 눌러보는데 언어를 일본어로 바꾸니 채팅이 열림.
얼른 들어가서 하지메마시떼를 한글로 써주고 아 ㅅㅂ 일본어로 써야하는데 하다가 일본어는 이따이 야메떼 말고는 모르는 놈이라 갓파고를 켰다.

해킹 당해서 지금 2만엔이 결제되었다. 뭔가 해결좀 해달라 라고 일본어로 번역하고 다시 그 일본어가 제대로 번역된 건지 한글로 바꿔보고 제대로 됐다 싶으면 복붙해서 채팅 해나갔다.

근데 확실히 겐지스강에서 목욕하는 놈들보다 느리다 느리다 하지만 스시맨들이 걔들보단 빨랐다. 채팅도 딜레이 없이 바로바로 답해줬다. 근데 얘들은 왜 계속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라는 말을 말머리나 말끝에 붙이는지 모르겠다. 덩달아서 나도 미안합니다 하게 되더라.

아무튼 환불 받을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不正なアクセスについて、決済についてのお問い合わせをいただいておりますが、担当部署での調査が行われておりますので、不正アクセスでの注文の場合はお客様での操作でないご注文についてはキャンセル処理等が行われますので、担当部署からのご連絡をお待ちいただきますようお願い申し上げます。

이렇게 대답함. 담당 팀에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해킹으로 이뤄진 결제는 고객의 결제가 아닌 해킹임이 밝혀진다면 결제 최소가 되므로 담당팀의 연락을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대답해줌. 캬. 역시 영어 번역은 구글 번역이고 일본어 번역은 갓파고다.


근데 하나 걱정되는 게 있음. 아마존은 DLC 그러니까 겜에서 확장판 받는거 말고 바로 코드 받아서 사용하는 다운로드 컨텐츠 분류는 환불을 안해줌. 이게 존나 걸림... 이새끼들 나중에 해킹 정확이 파악되었지만 DLC이므로 환불할 수 없습니다 라고 할 거 같아서....

지메일이나 아마존이 의심스러운 활동을 감지 못했다면 내 컴에 백도어 열렸다는 건데... 아니면 엊그제 크롬 local 폴더에 MailRU 라고 백신에 잡히던데 설마 그건가....


암튼 질문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