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0일 수요일 오전 6시 ~ 오후 6시는 4년마다 한 번 국회의원을 뽑는 기간이자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의 날입니다.

많은 분들이 올바른 투표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아래 내용을 첨부하오니 잘 확인하시어 본인의 소중한 한표가 무효표가 되지 않길 바랍니다.




※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
일정: 2024년 4월 10일(수) 오전 6시 ~ 오후 6시
(해당 날에는 본인의 주소지에 관할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투표를 함에 있어 작은 도움이 되고자 설명을 덧붙혀봅니다.

Q. 투표 시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A.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인정되는 신분증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국가보훈등록증, 장애인복지카드, 학생증 등)

Q. 부득이하게 신분증을 잃어버렸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가지고 올 경우 투표가 가능합니다.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재발급을 신청한 후 지문 확인을 거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모바일 신분증으로는 투표할 수 없나요?
A. 가능합니다. 단, 저장된 이미지로는 인정되지 않으며 반드시 앱 실행과정을 보여줘야합니다.

Q. 여권이나 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지나버렸는데도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이름과 사진 등의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제출해달라고 요청하기에 여권이나 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지난것도 인정이됩니다.

Q. 선거일엔 전국 어디서나 투표가 가능한가요?
A. 아닙니다. 사전투표 기간이 아닌 본투표 기간은 반드시 본인 주소지에 관할 지정된 투표소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본투표날은 사전투표처럼 전국 어디서나 투표가 가능하지 않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 투표를 하다가 도중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절대 당황하지 마시고 근처에 있는 선거사무원 혹은 공무원분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년마다 돌아오는 국회의원 선거!
나의 소중한 한표가 무효표가 되지 않도록 위 내용을 숙지하시어 보람찬 투표가 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카드뉴스

Q/A 신분증 관련 내용 출처

내 투표소가 어딘지 궁금하다면?
https://si.nec.go.kr/ (해당 링크를 들어가시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투표소 찾기 연결 서비스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