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진보당 같은 경우에는 미국을 원래 안좋아하는 성향이니 트럼프를 무례하다며 규탄성명을 냈었네요.
(국민들도 놀랬던것은 사실이지 그래도 무난히 넘겼으니 민주당은 비판성명을 안냈습니다.진보당의 입장만 저럴뿐이죠.)
국힘과 개혁신당은 당연히 공항 입국때부터 숙박까지도 다 태클걸었지만
(미디어워치도 ㅡㅡ)

블레어하우스 공사중인것도 팩트이고,의전도 다 급이 다른데 지금은 정부가 국빈방문을 받을만큼 상황이 여유롭지가 않습니다.
해결해야할 일부터 하고 첫만남은 이렇게 만난뒤에 나중에 여유가되면 국빈방문 가능하겠죠.

그리고 트럼프는 애초에 까다로워서 국빈방문을 잘 안해준대요.지금 2기 임기 시작하고나서도 단 한차례도 해외 정상들에게 해준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상황들은 고려안하고 무조건 이재명 망해라! 가 목적인분들이니..

또한 극우 유튜버들 반응도 아주 꿀잼입니다ㅋㅋㅋ
뭐 극우 갤들 반응도 지금은 또 다른것에 시선돌리거나 우리는 그런적없다며 정신승리하고 있지만 솔직히 당황하고 실망한거 맞잖아요? 신해식이 그나마 현실자각은 빨랐고,전한길은 저 라이브 영상을 현재는 삭제한 상태이죠.

고든 창도 게시물들 보면 끝까지 멈추지 않을 생각인가 봐요.
미국내 한인 극우 개신교들도 문제지만(모인 사람들은 진짜 조금밖에 없네요.) 애니 챈.고든 창.모스 탄.국제선거조사단 그외 여러 미국내 극우인사들이나 우리나라 대형 개신교도들이 인맥을 통해서 접근할겁니다.
트럼프 주니어랑 친한 우리나라 교회도 있고 사이비들도 미국에 뿌리내리기도 했죠.

이번에는 루머였다고 본다라고 트럼프가 가볍게 넘겼습니다만
앞으로도 끝까지 방심하지말고 우리 정부가 해명만 할게 아니라 선제적으로 미국정부와 소통하고 올바른 정보를 줘서 돈독한 사이로 지내야 합니다.

그래야 극우들이 트럼프에게 접근되는거 왜곡된 정보가 흘러들어가는것을 막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일은 오전에 알링턴 국립묘지 방문해서 6.25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추모하는 일정이 있습니다.
어느 정권 대통령이든 항상 방미할때마다 들리는 한미동맹의 숭고한 곳이죠.

무사히 다 마치고 귀국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달에는 유엔총회가 열리기때문에 뉴욕에 방문하게되실겁니다.올해는 유엔이 정한 국제 평화와 신뢰의 해라네요.
시리아도 독재에서 벗어나서 58년만에 처음으로 지도자가 유엔총회에 올거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