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YfVGtJY1inU


00:14 Dawn 02:03 Meditation 06:32 Lake louise 08:36 Romance


2021년, MBC의 요청으로 전북 김제시 죽산면 시골마을을 배경으로 라이브 영상을 찍은 적도 있다. 
갓밝이('날이 막 밝아오기 시작하는 새벽녘'을 뜻하는 순우리말) 시골길 위에서 연주하는 몹시 어려운 부탁이었는데도 당시 일흔이었던 구라모토 유키는 이에 응해줬으며, 새벽 3시부터 일어나 촬영을 시작할 타이밍을 기다려줬다고 한다. 영상 5분 10초쯤 연주를 마치고 장난스러운 몸짓으로 스탭과 현장 분위기를 즐겁게 만들기도 하는 등 매너가 상당히 좋다.



일본의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1951년 9월 10일 사이타마현 우라와시에서 태어났다.

도치기 현립 우쓰노미야 고등학교를 거쳐 도쿄공업대학 이학부 응용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 진학해 응용물리학을 전공하여 석사 학위까지 취득했다. 
그 전에도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에서 피아노 협연을 맡기도 하는 등 상당한 수준의 연주자였으며, 석사 학위를 끝마칠 
당시 박사와 음악가 중에 고민하다가 음악가를 진로로 선택하였다.

1985년 11월 30일에 데뷔


한국에서는 라디오 〈아름다운 이 아침 김미숙입니다〉에 〈Romance〉가 돌풍을 불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인기 덕분에 이 곡이 삽입된 네 번째 솔로 앨범 〈Reminiscence〉(Piano Solo Selection)가 한국에서는 가장 먼저 1998년 3월에 발매되었다. 그리고 루이즈 호수의 따스한 햇살에 영감을 받아 작곡한 <Lake Louise>가 수록되어있는데, 이 곡이 초대박을 치면서 뉴에이지 앨범임에도 10만 장이 넘는 판매액을 기록했다.

곡 소개를 곧잘 한국어로 했었는데, 외워서 하는 게 아니라 더듬으면서도 자기 실력으로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