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blog.naver.com/ilbgs/220188342933

 

잘 읽고 있다고 인사주신 분들과,

제게 뭘 써야할지 영감을 주는 뱃보이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월탱 뱃보이를 위한 '중간가기' 수업 네번째 팁 - 숨어서 7초를 세어라

 

첫번째 팁 - 움직일때 포탑은 적을 향하자

http://blog.naver.com/ilbgs/220172283879


두번째 팁 - 건물 뒤에 잘 숨자

세번째 팁 - 미니맵을 키워라

 

 

지난 세번째 시간에는 미니맵을 키워라 시간이었습니다. 미니맵이 작았던 분들은 다들 키우셨을거라 믿습니다. 이게 무슨 팁이야 하는 분들을 위해 실제 있었던 일을 써드리겠습니다. 뱃보이신데요..

 

"미니맵 그건 달릴때만 켜놓고, 저격할 땐 거슬리니까 꺼놔"

 

이렇게 말씀하신 분이 계십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혹시 읽고 계신다면 거슬리니까 끄지 마시고 다른 분의 팁처럼 

 

 

 

미니맵의 투명도를 올리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아군을 위해서! 본인을 위해서! 미니맵을 끄지 말고, 자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네번째 팁은 또 다른 기본기를 위한 시간을 가져봅시다.

탱크를 몰다보면 끓어오르는 열정을 어찌 못 하고 달려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유를 가져야 할 때가 있는데요.

바로 월드오브탱크 시스템상에 육감 이후 상대방에게 스팟유지시간 7초 가 바로 그 때입니다.

모든 병과가 스팟이 안 되기 위해 노력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몸빵용 헤비들은 스팟이 되어줘야겠죠. 그러나 불필요하게 적에게 스팟당해줄 필요는 없겠죠?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을 하나 보시겠는데요

육감도 없고 승무원이 100%도 아닌 6티어 구축전차 M36잭슨을 타는 영상입니다.

 

건물 뒤에 숨어서 뭘 하나 지켜보는게 요점입니다.


 

영상을 보실 때에는 이 세 가지를 중점적으로 봅시다.

-건물에 숨어서 얼마나 비슷한 자세로 있는지

-건물에 숨어서 얼마 뒤에 움직이는지.

 

동영상 주소 : http://youtu.be/bj4JhECRNQw

 

 



영상들 보셨나요?

그리고 제대로 맞추지도 못 하고 두드려맞고 엉망이고 에이 이거 뭐야 하지만 끝나고 보니 중간은 갔죠?


건물을 끼고 스팟을 지우고,

적이 날 안 노리는게 거의 확실할 때 움직이기 시작하죠?


 

 


7초간 유지된 스팟을 지우고, 적이 나를 그대로 노리고 있을지도 모르니 그 때 뒤돌아서 움직여주는 것. 

 

적에게 공격 받을 확률을 줄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이리 하는 것인데요.

그러나 그 이전에 7초~10초간 기다리며 적의 시선이 돌아가주길 바라는 것이 우선 해야할 일이겠죠.

 

매 패치때마다 새로운 맵이 나오고 맵이 바뀌고 새로운 환경에서 전투가 벌어지더라도 어느 정도 오래한 사람들이 그대로 중간은 가는 이유가 이런 사소한 이유들에 있습니다. 기본기를 다져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