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전차 타다가 자주신나게 두들겨 맞고 대부분 이렇게 생각하거나 채팅으로 칩니다.

자주 xxx 나만 치네

반대로 자주유저는 쳐맞는데 있으니까 죽지 라고 생각하죠.
맵에서 자주의 방열각은 한정되 있으니 자주를 타본 유저라면 어디가 자주가 쏠수있는 위치인지를 어디가 사격할수 없는 위치 인지 생각하고 중전차를 플레이 한다면 혼자서도 라인을 막을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가 자주가 지원되는 자리가 우리자주는 지원되지 않는 자리일수도 있다는걸 생각할때 어떻게 라인푸쉬를 할건지도 생각해 볼수 있구요.
예전 대자주시대 때는 자주타격위치에서 싸우고 안싸우고가 승패를 가르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또 팁으로 자주가 자신을 노린다고 느낄땐 앞뒤로 움직이는 것보다 좌우로 틀어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조준시 타겟이 앞뒤로 움직일때 조준원에 별로 영향이 업지만 포가 좌우로 움직일때는 조준원 분산이 크고 포각이 좁은 자주일 경우는 조준을 다시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이번엔 경전차를 타고 등대플레이를 해봅시다.

솔직히 등대 포인트가 맵패치 이후에 수풀이 많이 삭제되어 있을자리는 뻔합니다. 그러나 상대는 저에게 스팟딜이라는 통행세를 줍니다.

이번엔 반대진영에서 제가있었던 수풀자리에 강행정찰을 해봅시다. 저는 가속이 걸려있어 상대 경전차만 스팟하고 빠르게 상대 시야에서 사라졌지만 상대의 등대플레이를 하던 경전차는 느린 후속으로 아군사격에 차고로 갑니다.

이렇게 자신이 흥했거나 망했던 플레이를 보완하거나 어떻게 카운터를 먹일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플레이를 해보세요.

흔히말해 졸렬하게 플레이 한다라고 하는데 이말은 맞서는 상대를 까다롭게 한다고 할수있습니다. 

월탱은 기본적으로 전략게임입니다.

15명중에 자신은 1개의 장기말일 뿐이지만 자신이 전략의 핵이되는 플레이를 할수있다면 자연히 실력은 오르게 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