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7-28 07:43
조회: 4,204
추천: 48
승무원 보이스를 만들어보쟈!원문 : http://forum.worldoftanks.com/index.php?/topic/488138-how-to-create-voice-mods-914-version-and-onward/
글쓴이 : 9.14 패치이후로 FMod에서 WWIS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바뀌었습니다. 덕분에 더욱이 복잡해짐... 노가다도 심해짐.. 그래도 제가 복잡한 부분은 많이 해놓았기때문에 노가다 3번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기전에 만들려고하는 승무원보이스 음성파일은 만드시려는분이 따로 다 만드셔야합니다. (노가다 1번째) * 필요한 프로그램/툴 설치하기 * Audiokinetic WWIS (비상업적 사용은 무료) : https://www.audiokinetic.com/download/ .bnk와 .wem파일을 패킹하고 컨버팅하는 툴 : https://www.dropbox.com/s/lq7arpk6k5slni8/soundMod.zip?dl=0 STEP 1 : Voiceover.bnk 분해하기 1. soundmod.zip 을 컴퓨터 아무곳에 압축해제 합니다. (바탕화면이 가장편하겠죠) 보기만해도 복잡하져? 제가 미리 다 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원래 이름을 유지할수있게 하는것입니다. 나중에 다른 작업할때 편해지거든요. 2. 이제 당신이 만들어 놓은 음성파일로 이녀석들을 교체만 하면됩니다. (가장 오래걸리는 작업) 3. 교체를 다 했다면, WWISE 를 실행합니다. 4. New 를 누릅니다 ![]() 5. "Name"에 마음에 드는 이름을 넣고 "Location"으로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나머지는 아래 스샷과같이 해줍니다. ![]() 6. 닫습니다. ![]() 7. "Actor-Mixer Hierarchy" 아래 "Default Work Unit"을 우클릭해서 "Import Audio Files"를 클릭합니다. ![]() 8. "Add Files"를 눌러 바꾼 .Wav 파일들을 추가합니다. 그 다음 "Import"버튼을 눌러 WWISE에 추가해줍시다. ![]() 여기서 주의할건 나중에 .wem파일을 만들때 최대 200개 파일밖에 만들지 못하므로 (라이센스문제) .wav 파일을 절 반씩 나눠서 WWISE 작업을 2번해야해요. 9. "SoundBanks" 탭을 눌러줍시다. ![]() 10. "Default Work Unit"을 우클릭, "New Child" → "Sound Bank" 눌러줍시다. ![]() 11. 다시 "Audio" 탭으로 가서 F7 키를 눌러줍시다. ![]() 12. .wav 파일들을 새로만들어진 bank 에 드래그해서 넣어줍시다. ![]() 13. .wav파일들을 모두 선택한뒤 우클릭, "Multi Edit"을 클릭 "Audio" -> "General Settings" -> "Stream" 그 다음 "Is Streaming Enabled" 를 체크 ![]() 14. bank를 체크해주고, "Windows" 와 "Engilsh (US)"도 체크해준다. ![]() 15. "ShareSets" 탭에 들어가서 "Conversion Settings" -> "Default Work Unit" -> "Default Conversion Settings" 더블클릭 ![]() 16. "Format"에서 "Vorbis" 로, "Quality"를 "6"으로 맞춰준다. ![]() 17. 창을 닫고 "Generate"를 눌러준다. ![]() 18. WWISE를 닫는다. STEP 3. 새로운 voiceover.bnk을 만들어보쟈! 이제 당신이 만든 파일들은 WWISE에서 처음 지정한 "Location"에 있을겁니다. 더욱 정확히 어디에 있냐면 ~~ForMod.cacheWindowsSFX 폴더에 있습니다. 거기에 "~~.wem" 파일들이 이제 당신의 손을 거쳐 모드파일로 태어날겁니다. 1. .wem 파일들의 이름을 보면 00c8d9aa_불이야_5BEAF6AD.wem 과 같이 되어있을텐데, 이제 여기서 00c8d9aa 와 .wem을 제외한 부분을 다 지워야합니다. (노가다 3번째) 2. 그다음 모든 .wem 파일들을 soundmod/voiceover 폴더로 옮깁니다. (data.txt가 있는 폴더에) 3. Soundbank 폴더안의 Soundfileeditor.exe 를 켜줍시다. 그러면 soundmod/Output 폴더에 voiceover.bnk 라는 파일이 생겼을 겁니다. 그럼 끝! 이제 voiceover.bnk 파일을 worldoftanks/res/audioww/ 에 붙여넣어서 테스트해주면 됩니다. (물론 기존파일은 백업을 하셔야겠죠)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