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때쯤 탈한섭하고 아시아로 넘어왔는데 지금까지 1만판 조금 넘겼음


아시아 성향이 이런건지
베이스 저격이란 기본베이스만 빼면 한섭하고 비슷하다


한섭과 다르게 눈에 띄는점


1. 경전이 매우 많다 기본 


세대이상 네대도 자주보임 매판 양팀 네대씩이라 봐도 될듯함




자신이 경전트리를 키우거나 경전을 타기 앞서서 아군에도 매우 많은 경전이 있기에
스폰위치도 제각각이고 자리가 좋지 않으면 등대 선점당하는 경우가 많고
대부분 석볶버가 주를 이룬다. 그만큼 믿을만한 경전들은 없으며 우덜식으로 죽는 놈들이 허다


물론 적군도 많기에 등대를 스면서 물불안가리고 rr하면서 레이싱게임하는놈들이 태반이라 등대스다 걸리는 경우가 너무 많다. 그래서 무리한 스팟은 차고로 가는 경우가 많음






2. 라인 몰빵, 상반되는 라인 고착


한섭에서 가는 헤비라인 주 헤비가 교전을 이루는 라인등이 아시아와 매우 다르다.
무로방카, 떡갈나무가 대표적인데 큰 지형물을 끼는곳이 아닌 숲과 철길 몰빵이 대부분이다
떡갈나무에서 시가지로 가는 헤비는 거의 드물고 자주가 4대있어도 그냥 개활지로 몰빵하다 헐다운하면서 자주 맞고 뒈짓하는 놈들이 대부분


몰빵의 예를 들었는데 이것은 즉슨 사선이 매우 많다는 뜻
사선이 많으면 내밀기도 쉽지 않고 우리쪽 사선도 많기에 적도 안내밀기 쉽상
고착상태가 진행되서 내민놈만 손해 보게 만드는 라인이다


서로 몰빵이라 쪽수 적은팀이 털리는게 태반이다 
반대로 보면 이것도 문제인데 몰빵가서 털리는것도 많음
이 이유는 죄다 사리기 때문에 빠른 라인 진압이 안된다.
하나둘열씩 사리다보면 피통우위를 상대팀이 가져가서 빠른 진입을 안하면 그대로 본진 구축들에게 사망선고 당함


맵을볼때 딱봐도 몰빵에 우리팀 쪽수가 유리하며 라인 고착형성이되면
포기하고 다른곳을 커버치는게 괜찮다.


3. 캠핑, 많은 구축


이슬이 야이백 그릴레 스트라브 등등
장갑구축 물장구축 죽창뽕 관계 없이
누구나 평등하게 저격을하며 


시가지와 같은 선점해야되는 라인, 밀어야되는 라인
서로 양팀에 많은 구축이 매칭되어있다면 헤비와 같이오는 장갑구축 있는 팀이 승리한다
쉽게 말하자면 우리팀 구축은 저격하고 상대팀은 헤비라인에 이슬이나 야이백끌고와서
라인을 밀리게 되는 흔한 경우를 말한다.


덤으로 그릴레가 양팀에 두대이상씩보이던 매칭이었는데 지금은 너프 먹고난 이후로 애들이 많이 안타는 경향을 보인다




4. 보다 더 많은 소대


한섭은 동접에 적어서 소대가 많은 이유로 비교는 빼도록하고
아시아만 보도록 하자


헤비, 경전을 제외한 소대는 다있다


흔한 클립 바샷 체코 오공비 소대
소미듐 소대
구축소대 등등 3소대는 기본이며


아시아는 라인백업이란 개념이 없으며 사리다가 앞에가서 뒤지는게 일상이다 
그렇기에 주로 빠른 기동픽으로 소대하며
미는 라인은 빠르게 밀고 밀리는 라인은 빨리 막으러간다.


우리팀이 상대팀 삼소대를 더불어 밀고나면 상대 삼소대는 이미 튀어있고
다른라인을 밀고 있거나
두세마리 겨우 살아남아 상대 베이스 진입할때쯤 우르르 달려가서 조지니까
상대팀에 엑셀이상 3소대를 이루면 어찌할 방도가 없고


헤비3소대를 해도 이놈들은 크란방, 오공비, 오칠, 이오, 113 등 기동이 되거나 클립 화력중심의 헤비로 소대를 이루기에
상대하기 번거롭고 귀찮게 만든다. 


자주 3소대도 많은편


5. 매칭의 양상, 플레이 성향


소대와 더불어
기본적으로 클립이 매우 많다
미듐, 헤비, 경전할거 없이 클립을 매우 많이타며
클립의 전반적으로 기동을 주로 이루고 있기 때문에
무리한 강행, 어그로가 심한 플레이를 하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물론 경험담이지만 1선에서 깝치고 주체할수 없는 본능이라 더욱더 화났던거같다.


대부분이 석볶버 라서 상대팀에 먼저 스팟뜨는놈이 보이면 
시야가 90도에서 더 반토막난 45도만도못한 시야각인데다 1인칭 조준시점의 에임이라 보면 되서 
득달같이 달려와서 클립대부분을 나에게 다 꽂고 산화 하는 수준이다.


얘네들은 우리와 같은 수준이라고 판단하면 절대 안되며 언제


나 조심 또 조심해야된다.


그렇다고 저격하란 소리는 아니다


나는 몸대고 싸우기 싫고 무리하면서 시야 띄우기도 싫고
위험을 감수하면서 라인을 밀고 싶지 않아 하는 경향, 성향을 크게 보인다


남 누군가가 시야를 띄워주고 몸을 대주겠지 하면서 저격하는 놈들이 많아서 쉽게
분노를 느낄 수 있다


내가 헤비를 타면 옆이나 뒤에서 사리기 일 수고


내가 미듐이나 경전을 안타면 프로호로프카나 말리노프카등 교착 라인을 제외한 나머지는
시야가 없다고 보면 된다


아시아가 라인이 없는게 아니라 라인이 있어도 개판이라 암시아 암시아 하는거


개인적인 성향 15명과 상대 15명이 모여서 개인적인 팀플레이가 아닌  플레이를 만드는게 
아시아


다른서버가 댕청한 빡대가리들이라면
아시아는 씹쓰레기 발암물질들


유일한 대처법은
맵리딩 하나뿐
샷발 그딴거 필요없다


맵하나만 유심히 봐도 기본이상은 할 수 있고


너무 빠르게 밀고 밀리는 라인
쉽게 고착되는 라인
기동전이 난무한 이 게임에서
살길은 맵리딩을 하며 기동전 할 수 밖에 없다


쉽게 라인형성하여 라인을 밀고 미는 한섭에 익숙해져 아시아에 온다면 
충격과 공포를 맞볼 것이며 상당한 적응이 필요로 함



아 핑에대한 언급이 많은데

내집 기준으로 kt 110~130나옴
작년만 해도 90대 였는데 왜이리 올랐는지는 모르겠다

아무래도 100까진 그냥 그런거 같은데
140이상 넘어가면 좀 거부감이 들 정도


덤으로 질문이 있으면 추가로 글쓰거나 댓글 남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