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년차 뽀끼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끼는 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인공은 바로 프랑스 8티어 미듐인 Alt proto AMX 30!!!




이 전차로 말할 것 같으면 빠릅니다!!! 역시 빵미듐답게 빠릅니다!!!!! 그런데 다른 빵전차들과는 다르게 부각이 무려 11도나 됩니다!!!  심지어 뚜껑도 포방패가 넓어서 물렁물렁 빵국전차 생각하고 대충 쐈다가는 도탄나는 매직을 적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프랑스 전차가 도탄을!?!?!?!?!?)

대미지는 평균 300으로 8티어 중형 중에서는 상급이고,  관통력은 은탄이 무려 232!!!!! 232!!!!!! 같은 8티어 명품으로 알려진 파스타맛 프로게또의 은탄이 210 정도 나옵니다. 한마디로 골탄 사용없이 왠만한건 은탄으로도 충분히 공략가능하다는 말!! 

따라서 얘는 게임 초반 빠르게 헐다운 자리로 이동해서 아직 도착하지 못한 적에게 300댐을 박아주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헐다운 포인트에서 초반에 얘랑 마주하게 될 동티어 중형으로는 59식, 보라스크, 프로게또, 란센, 캄프07 정도일텐데 얘와 부각으로 헐다운 비비기 할만한 탱은 란센과 프로게또 정도입니다. 그런데 얘는 관통력이 좋아서 란센, 프로게또는 대충 조여도 뚫는 반면, 이 둘은 넓은 포방패를 피해서 쏴야하기때문에 불리하죠. 59식은 부각이 안되고, 보라스크와 07이가 초반 헐다운 포인트에서 얘랑 헐다운 싸움한다는건 그냥 나 이 탱 탈줄 몰라요 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여러분,  빵국의 헐다운 전차(?) Alt proto AMX 30 많이 사랑해주세요.














































PS : 물론 헐다운 능력이 좋은 건 맞으나 느린 재장전 속도, 애매한 명중률, 평범한 조준능력 등으로 초반 기세싸움에서 압도하기는 힘듭니다. 그리고 잠시 뒤에 도착할 아이언이라던지 176같은 깡패들이 오면 몸사리고 플레이하거나 기동력을 활용해서 맵 여기저기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위의 단점들이 점점 크게 다가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