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KV-1 타다가 스톡 상태의 KV-1S를 타시고 멘붕이 오셨을 겁니다.

그런 분들은 위한 팁입니다. 오래 하신 고수분들에게는 부족 한 글이겠지만, 저같이 시작한지 얼마 안된 뉴비들에게는 중요한 팁이 될 듯 싶네요 .

 

1. KV-1S는 중(中)형 전차입니다.

 

저도 검색을 하다보니 이런 말이 있더군요. " 중전차 사이에서는 중형전차 처럼, 중형전차 사이에서는 중전차처럼"

장갑이 KV-1보다 약한데다가, 이번에 더욱 너프를 드셨습니다. 질럿 돌진하듯 플레이는 접어두시길 바랍니다.

 

2. 때론, 경전차 처럼

 

8티어나 9티어 방에 들어가면, 적진에 중요 위치를 선점하고 우리편의 눈이 되어주는 역할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의 경전차의 정찰을 일선에서 봉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중형전차나 중전차가 라인을 잡으려고 시도 할 경우에 122mm 한방으로 상대방을 뒤로 물러서게 하고, 아군의 느린 중전차가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엄호해주세요.

문제는, 따라오던 중전차가 당신을 내버려두고 뒤에서 캠프를 시작한다면, GG를 치고 나오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3. 그리고,  중(重)전차 답게

 

122mm 최종포를 탑재 할 경우, 8티어에도 400데미지가 쉽게 박히는 놀라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8티어의 헤비탱크를 졸졸 따라다니시면서, 큰거 한방씩 박아주시는게 아군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동급티어들과 상대할 때는 85mm 포도 괜찮은 듯 싶습니다.

 

4. 마지막으로 전략&전술

 

T-28 이후에, kv-1을 사용 하실 때 스피드가 아쉬웠지요. 그렇다고 KV-1S를 사용하실 때는  kv-1의 방어력이 그리우실겁니다. 하지만, KV-1S는 아군의 '방패'가 더이상 아닙니다. 아군의 눈 그리고 되어주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지원임무 입니다. 공격력이 부족한 곳에 , 수비가 부족한 곳에 빠르게 달려가서 한방!. 이 점을 명심하시고, 조금만 더 현명하게 운용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KV계열이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건 - KV씨리즈의 능력치도 좋지만, 경전차, 중형전차, 그리고 중전차의 각각의 역할과 맵에 대한 이해도가 결정짓는 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P.S: 업그레이드 순서는 궤도- 대포(76mm) -포탑- 대포(122mm)-엔진을 추천합니다.

 

 kv-1에서 사용하던 122mm 도 물론 좋지만, 아무래도 관통력이나 명중률이 많이 아쉬운 편입니다.

고티어 상대로는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76mm는 데미지는 낮지만, 고티어를 상대할 때 한방 뚫고, 그 자리에 고폭탄으로 깐데 다시 깐다는 생각으로 운용하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 .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져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