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 쭈뿌모드팩 v15.0 대격변 에임 업데이트 내역을 정리하겠습니다.

어제는 너무 피곤한 관계로 정리를 하지 못했습니다만 빨리 올려드리려 업로드만 하고 지금 정리합니다.

왜 이번 15.0 업데이트가 대격변업데이트인지 왜 중요한 분기점이 되는지는 아래 설명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것이라 생각하고

또한 앞으로 쭈뿌에서 설정하는 크로스헤어와 써클에임 관통기등에 대한 설정 및 사용방법을 간단하게 메뉴얼로 제작하겠습니다.

또한 서버에임에 관련한 궁금증은 해당게시물을 확인하시면 될듯합니다.


서버에임 설명글 링크






첫번째로 인게임내의 환경설정의 [조준선] 탭으로 가보시면 (1인칭) (3인칭)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일반화면인 3인칭뷰와 스나이퍼뷰인 1인칭뷰를 설정하실 수 있으며

1차적으로 "상황표시기" 옵션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크로스헤어의 폼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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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로 위에서 1차적인 크로스헤어폼을 설정하셨으면

크로스헤어의 중앙조준표시기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조합은 점형(도트형) 역 v자형 입니다.

도트형과 역v자형은 밑에 설명할 써클에임(관통기) 의 조준표시기와의 궁합이 가장 좋으며

정밀하게 사격을 유도할 수 있는 크로스헤어설정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변경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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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로 이제 이번업데이트에서 가장 많은 작업을했던 써클에임(쭈뿌관통기)에 대한 설정입니다.

왜 제가 이번업데이트가 중요한가에 대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에 들어있습니다.

쭈뿌모드를 오랫동안 사용하셨던 분이나 또는 개인취향껏 모드의 에임류를 사용하시면서 이번 쭈뿌관통기 업데이트에서의 차이점을 발견하셨는지요

바로 관통기의 조준표시기의 중앙타겟이 빨간색으로 작업되었다는점입니다.

현재 많은사이트에서 제작되고 배포되고 있는 모드의 크로스헤어와 써클에임류는 99% 이상이

중앙의 타겟도트가 흰색-빨강-주황-녹색 순으로 4스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쭈뿌에임에 대한 많은 연구를 하는도중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순정에임에 대한 분석을 진행했고 거기에서 아주 중요한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순정관통기의 타겟도트는 빨강-주황-녹색 의 3스텝 구성이라는 겁니다.

여기서 아주 큰 차이가 발생되게 됩니다.

(참고로 모드사용자는 순정관통기를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순정크로스헤어와 관통기는 우선 서버에임의 문제와 더불어 많은 기능성의 제약과 취향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단순히 4스텝과 3스텝의 차이가 별것 아닌것처럼 느끼실 수 도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쭈뿌모드팩이 수년전 초창기 처음기획할때부터 중점을 둔 부분은 인간의 오감을 이용한 반응속도를 모드에 담아내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쭈뿌모드팩을 써보시면 눈으로는 목표점만 집중하면서도 들려오는 사운드에 의한 여러정보를 청각적으로 알 수있고 시각적 색상통합작업과 각도에서 많은 부분 사람의 뇌에서 필터링해야할 정보통합

과정을 대다수 생략시켰습니다. 그렇기에 다수의 모드들이 펼쳐져 있지만 모두가 한몸으로서 동작하고

인간의 오감으로 전투에 반응할 수 있도록 구성된것이죠

그럼 다시 관통기의 써클로 돌아가 봤을때 4스텝과 3스텝의 차이는 쉽게 결정내릴 수 있게됩니다.

흰색마커를 제외한

3스텝의 반응성이 시각적 뇌에서의 처리과정이 빠를 수 밖에 없고 좀더 유연하고 빠른반응의 대처가 가능해질것이라 판단합니다.

실제로 이번 며칠동안 수백판의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3스텝이 가지는 장점을들 파악했고

이번 쭈뿌관통기 작업에서 모든 옵션에 3스텝변환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또한 조준표시기의 마커를 새로제작해 추가하였고 모든 마커는 1픽셀 단위로 정밀하게 제작 및 수정되었고

아케이드와 스나이퍼 뷰에서 마커로서 정밀하게 미세한 부위(해치) 를 타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팝업되는 쭈뿌관통기와의 궁합도 모두 테스트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쭈뿌에임을 사용하시면 빨강-주황-녹색 의 3스텝 변환으로 모든 옵션이 설정될것이고

정밀하게 조정된 마커로 인하여 전투하시는데에 있어서 결정적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드가

뒬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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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적인 1번에서 5번 까지의 관통기 마커설정방법입니다.

위에 정리했다시피 모두 기본 빨강으로 3스텝작업 된것을 볼 수 있고

1번(쭈뿌관통기) 와 5번 관통기는 3.5스텝의 추가확장 그래픽이 출력되게 됩니다.

원하시는 관통기설정을하시면되고

추천드리는 프리셋은

1번 쭈뿌관통기는 손쉬운 타격에 중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크게 팝업되는 관통기의 팝업그래픽을 통하여 주로 하단과 빠른발사를 위주로 타격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손쉽게 빠른반응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색상만 보고도 쉽게 타격할 수 있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또한 쭈뿌모드팩과 쭈뿌아이콘팩을 통한 많은 관통기 그래픽을 설정할 수 있으니 그날의 컨디션의 맞춰

취향껏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5번 관통기 또한 추가확장 관통기가 설정되고 상당히 정밀도가 높은 관통기입니다.

2번, 3번, 4번은 마커 자체가 관통기의 역할을 함께 수행합니다.

쭈뿌모드팩에 담겨있는 어떠한 크로스헤어 폼을 사용하시던 모든 중앙써클과 관통기의 기본베이스는

위 관통기와 중앙써클로 통일되도록 구성되어있고 크로스헤어를 변경하셔도 익숙함에서 벗어나지 않는 안정적인 에이밍에 중점을 맞출 수 있도록 통합하였습니다.

* 또한 [쭈뿌아이콘팩] 의 실행을 통하여 게임실행중 상관없이 크로스헤어 및 관통기의 변경이 실시간으로 가능한점 참고바랍니다.


이로서 쭈뿌15.0 업데이트가 왜 중요한 분기점이 되는것인지 그리고 쭈뿌모드가 담고자 하는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업로드를 했습니다.

변경된 점들로 인하여 처음엔 약간 괴리감이 있을 수 있지만 5판만 해보시길 권합니다.

이외 쭈뿌 15.0 업데이트 에는

* 쭈뿌 빅x자 관통기는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크로스헤어 "하푼" 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이번에 월오탱 전선대격돌 기다리면서 좀 쉬도록 하겠습니다. ​

즐거운 게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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