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Chatillon 25t 공략

 

안녕하세요..~~

 

바샷티옹을 1000판을 탄 기념으로 공략을 올리게된 world잭스입니다.

 

월탱을 시작한지 이제 2년이 다되가는 눕눕을 막 탈피한 유저입니다.

 

제 전적을 보시면 일단 12k 유저이고 승률도 50.3퍼입니다. 레이팅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ㅋㅋ 그 흔하디 흔한 레들리도 바샷으로는 한번도 못따고..

 

이상하게 바샷으로 철벽을 딴 트롤?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시겟습니다. ㅋㅋ

 

전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흔히 신컨 혹은 신의 손이 아닙니다. 물론 1085판에 승률 53퍼, 평경 995면 잘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제 생각에는 그 정도는 안된다고.. 쿨럭...

 

아무튼 제 공략은 순전히 경험... 경험에 의존한 공략입니다. 바샤티옹이라는 전차를 약 1000판 이나 타면서 느낀점, 각 맵별 운용 공략 등 오로지 경험상 이러하다는 것이지 반드시 이렇게 해야한다는 것은 아니라고 미리 말슴드립니다.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샷티옹 전차 분석

 

바샷티옹은 프랑스 10티어 중형전차입니다. 역시 프랑스의 특성답게 5연발의 클립 포를 장착하고 있고 경전보다 더 빠른 기동력을 가집니다

 

※현재의 성능은 풀업임을 밝힙니다

 

우선 차체부터 봅시다

 

전차(Bat-Chatillon 25t)

 

내구도 1800

중량 25280kg / 28000kg

차체 장갑 60/ 40/ 30

포탑 장갑 50/ 30/ 15

시야 400m

무전기 750m

 

내구도가 1800 으로 동티어 중형대비 가장 낮습니다. 또 빵국이므로, 클립을 얻는대신에 장갑이... 빵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전면의 경사장갑으로 인해 심심치 않게 요술도탄을 시전합니다! (필자는 바샷으로 철벽을땃을때 268의 탄을 3번튕겨넸다.)

 

우월한 시야와 무전 범위로 등대플레이나 강행정찰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번에는 기동성을 살펴봅시다.

 

기동성

 

추중비 28.48마력/톤

속도 전진 65km

후진 23km

 

바샷을 명품 전차로 만들어주는 스펙1입니다. 29에 육박하는 어마무지한 추중비 전진 65킬로까지 수초 이내로 도달합니다. 또 언덕에서 달려 내려올 시에는 무려70km/h나 되는 엄청난 기동력을 보여줍니다. 적군의 구축전차들로 하여금 함부로 리드샷을 시전 할 엄두조차 못내게하죠.. 이 경전을 압도하는 엄청난 기동력은 바샷을 강행정찰, 빠른 우회기동, 다른라인을 빠르게 지원하는 소방수 등 매우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힘의 근원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만약에 탄약고와 엔진이 고장난다면 수리킷으로 엔진을 고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포를 봅시다.

 

주포 (105mm mle 57 (D .1504))

 

명중률 0.38

조준시간 2.7 초

5클립 연발

관통력 APCR 259mm/ HEAT 330mm/ HE 53mm

데미지 APCR 390/ HEAT 390/ HE 480

 

총 장탄수 30발

 

명중률.. 0.38 타국 동티어 중형들과 비교시 가장 낮은 명중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월한 독궈놀로지의 0.3명중률과는 차원이 다른 크기... 조준시간 역시 2.7초 약간 느린 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빵국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클립입니다! 바샷티옹의 최종포는 5연발에 평딜 390이라는 강력한 순간딜을 가진 클립포입니다. 단순 계산으로 5곱하기 390만 하여도 1950으로 왠만한 타국중형들을 한큐에 보내버릴 수 있는 데미지를 지니고 잇습니다. (물론 모두 관통한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그리고 아주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바샷의 장탄수가 30발이라는 것.. 이것은 바샷을 모는 유저들을 한발한발 신중하게 쏴야할 것 같다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실제로 바샷티옹이 탄을 겁나게 아낄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계속 저격을 하는 전차도 아니고 기동력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를 하여 적군을 몰살시켜야 하므로...

(실제로 필자는 바샷티옹을 1085판 타면서 탄이 모자른적은 단 1번밖에 없었다. 그마저도 게임 시작이후 14분 40초쯔음에 모자라서 무승부로 끝났다는 것!)

 

자..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공략에 들어가 봅시다.

 

1. 바샷티옹의 스킬

 

필자의 스킬트리

 

전차장 육감> 수리 > 정찰 > 상황인식>위장(예정)

 

포수 스냅샷> 죽음의시선 > 수리> 목표추적>위장(예정)

 

운전수 험지주파> 선회향상> 수리 >안전운행>위장(예정)

 

보통 사람들의 경우에는 육감 수리 수리를 왜 안하였냐고 하지만, 바샷티옹의 트리를 보시면 1티어부터 8티어까지 전부 경전차입니다. 경전차는 굳이 수리를 배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여 애초에 처음부터 바샷을 바라보고 100퍼센트 발동스킬을 먼저 찍어두었습니다.

(보통 AMX 1390 과 Lorrain 40t을 거의 다 탈때쯔음 되면 2스킬이 완료될 것입니다.)

따라서 3스킬에 수리를 찍어 두었습니다.

 

1)전차장

 

육감 : 모든전차의 공통스킬

수리 : 거의 모든전차의 공통스킬ver.2

정찰과 상황인식 : 빠른 상황 판단과 적의 전력 파악은 바샤티옹 뿐만 아니라 모든 중형전차에서 중요시 여겨야 합니다.

위장 : 클립전차의 기본. 후반까지 생존해야합니다.

 

2)포수

 

스냅샷 : 바샷의 명중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려 0.38입니다. 포탑회전시 에임분산은 종종 한발씩 빗나가게 만듭니다. 별거 아닌 것 같을지도 모르지만.. 장탄수가 적고 클립전차의 단점, 긴 장전시간 때문에 한발의 빗나감이 바샷티옹의 생사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죽음의 시선 : 뭐... 할말이 없습니다. 모듈에 데미지를 줄 확률을 높여준다는데 당연히 찍어야죠.

수리 : 거의 모든전차의 공통스킬ver.2

목표 추적 : 간혹 적 전차에게 4발까지 쏘고 마지막 한발을 쏘면 저전차를 격파할 수 있는데.... 적 전차가 스팟이 꺼진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한발 남기고 36초의 장전을 기다리는 느낌은 정말 씁쓸합니다....

위장 : 클립전차의 기본. 후반까지 생존해야합니다.

 

3)운전수

 

험지주파 : 궤도의 성능이 약간 떨어지는 바샷, 또 기동성을 조금이라도 더 높이기 위해서라도 이 스킬을 경전때부터 찍어 놓습니다.

선회 향상 : 음... 선회향상... 보통 운전수들의 기본스킬 아닌가엽?

수리 : 거의 모든전차의 공통스킬ver.2

안전운행 : 어휴 안그래도 그지같은 바샤티옹의 기동사격능력을 올려준다는데... 당연히 찍어야죠.

위장 : 클립전차의 기본. 후반까지 생존해야합니다.

 

필자는 공격적 플레이의 바샷을 하고 있기에 이런 스킬트리를 찍었습니다.

 

전차장님들의 바샷티옹 운용 스타일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스킬트리입니다.

 

2. 바샷티옹 이큅

 

저는 바샷티옹 이큅을 이렇게 달았습니다.

 

환풍기 수직안정기 광학코팅장비

 

우선 모든 클립전차에는 장전기가 달리지 않으므로 환풍기는 필수 이큅입니다. 따라서 남은 두 자리를 결정해야하는거죠.. 저는 공격적 바샷플레이를 선호하기 때문에 수직안정기와 주포구동장치를 장착했습니다. 만약 등대 플레이를 하고 싶은 분이라면

 

환풍기 위장막 쌍안경

 

이렇게 장착하셔도 되는데... 등대바샷 재미없어요.. 가만히 서있어서 뭐하라규...

 

아 그리고 혹여나 해서 말하는건데

 

환풍기 수직안정기 주포구동장치

 

이렇게 다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려나? 비추입니다. 바샷이 가만히 저격할일이 있긴 있는데 그보다 훨신 많은게 기동사격이고 또 아군의 스팟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라면 시야와 공격이 적당히 배분된

 

환풍기 수직안정기 광학코팅장비

 

를 추천드립니다.

 

3. 바샷티옹 운용법

 

바샤티옹의 운용법 모티브는 단 두 가지입니다.

 

1)최대한 끝까지~~ 오래 살아남아라

2)항상 생각 또 생각하자

 

이 두 가지를 모두 지킨다면, 당신의 바샷티옹은 전장을 휩쓸고 다니는 마왕이 될 것입니다.

 

1)최대한 끝까지~~ 오래 살아남아라

 

모든 전차들 모든 병과를 통틀어서 공통점은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야지 딜을 많이 넣는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그런데 바샷티옹은 특히 그럽니다. WHY?

 

시야 400m 무전거리 750m

추중비 28.5마력/톤

 

바샷은 장전중이나 라인에 들어가지 않아야 될 때 단순한 강행정찰이나 등대만으로도 아군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스팟딜이라는게 존재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지금부터 오래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가르켜 들이겠습니다.

 

첫째, 상황판단을 잘하자.

 

바샷은 혼자 들어가서 무쌍을 찍는 탱크가 아닙니다. 5발연발을 쏘고 나면 30에서 40초에 육박하는 긴 장전시간 탓에 그 공백동안 아군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군의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지역까지는 들어가지 말고, 혹여나 들어가더라도 빠르게 빠져나옵시다.

다만 적 전차가 확실히 혼자 있다는 확신이 들 때 그때는 들어가도 좋습니다. (만약에 들어갔는데 바이백이 나온다면... 뼈도 못 추리고 죽습니다.)

 

둘째, 실수를 할 수 있는 지형을 몇가지 외우자..(쓸때없는 죽음을 하지맙시다.)

종종 추락사나 침수로 어이없게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자는 바샷을타고 추락사로 5판정도 파괴되어 봤습니다......ㅠㅜ.. 이런 멍청한 실수를 하지 않기위해서 몇가지 지형은 외우고 다닙시다.

 

①샌드리버

왼쪽팀의 베이스에 비슷하게 보이는 두 개의 언덕이 있는데요... 한 쪽(아래쪽 동그라미)은 그냥 언덕이지만 다른한 쪽(위쪽 동그라미)은 풀피도 즉사가 가능한 절벽입니다. 저는 여기서 3번 죽어봤습니다.. (게임에서 보면 실제로 매우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볍신이라고 해도 반박할 수가 없네요 ㅜㅠ>

 

②폭풍전야

이 이름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맵은 종종 최하옵으로 돌릴 경우에 실수가 발생하는데 수면의 품질을 낮음 혹은 최저로 설정하면.. 물의 물결이 안보입니다... 따라서 시가지의 중앙을 관통하는 강이 있는데 이 아래로 떨어지면 즉사입니다.

(신맵이라서 그런지 아쉽게도 지도자료가 없다..)

 

③코마린

맵에 동그라미 친부분으로 종종 건너가는 중형이 있는데.. 왜 멀정한 다리를 놔두고 저기로 건너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보통은 추락데미지를 입고 자칫 잘못하다가는 침수까지 발생하니 위쪽의 다리를 이용합시다....(검정색 동그라미 친곳)

 

2)항상 생각 또 생각하자

 

이 부분은 순전히 전차장의 능력입니다. 어느 전차를 몰때나 그러듯이.. 멍때리면서 타면안됩니다. 항상 생각합시다. 남쪽 전선에는 누가있고 또 북쪽전선에는 누가있으니 내가 선라인에는 적 전력이 없다.. 그렇다면 난입이 가능하다..

이와같은 생각을 항상 해야합니다.

스팟된 전차의 수와 위치를 기억하는 건 당연지사이고(특히 바이백이거나 바이백이라거나 바이백은 위치와 스팟여부를 꼭 확인합시다..) 자주 상대하는 전차들의 장전속도는 이제 거의 다 꿰고 다닙니다. 이것은 바샷티옹의 생존력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둘째로 적이 어떻게 행동을 할지 예측을 합시다.

 

필자에게는 이런경우가 있었습니다.

당시 맵은 옐 할루프였습니다. 아군140은 북팀의 언덕아래에 바샷티옹과 T62A 에게 묶여 있었습니다. 이때 아군 M48패튼이 다급하게 뒤쪽으로 적군 140이 온다고 핑을 3번찍습니다. 하지만 전 돌아보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당시에 저는 아군 140이 있는 곳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만약 저가 그 라인을 비운다면 적팀의 바샷과 때류기가 아군의 140을 죽이고 그 쪽라인을 붕괴 시키겠죠...

 

항상 생각은 두 번, 세 번 합시다. (뭔가.. 잘난척같은 이기분...;;)

 

3. 다른 중형 전차와 마주쳤을 때(물론 1대1)

 

※본 목차는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1)소련의 3신기

 

이 전차들은 전면의 경사가 엄청나기 때문에 1인칭하고 싸우고 신중하게 한방한방 날립시다. 보통 한탄창에 차고로 보내버립니다.(특히, 3신기의 경우에는 레이팅이 높으신 분들을 조심합시다.)

 

2)Leopard 1

 

간단하게 1대 1이라면 제일 안 맞고 간단하게 이길 수 있는 전차.. 단 헐다운시에는 상황판단후에 덤벼듭시다.

 

3)Bat chatillon 25t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선빵필승 어차피 대부분의 바샷들 클립간격 같으므로 무조건 선빵때리고 클립 돌아가자마자 바로바로 때리셔야 이깁니다. 하지만 적 바샷을 잡더라도 적바샷의 클립 5발중 4발은 맞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만 적바샷하고 일기토합시다.

 

4)m48패튼, fv4202.

고인...  이 전차를 타는 전차장들분들께는 미안하지만.. 설명이 필요 없... 쿨럭... 다만 패튼의 경우 포방패가 넓으므로 쏜 탄이 포방패에 맞지않도록 차체를 노려줍시다. 특히 자동조준 쓰지마세요 패튼은 자동조준을 쓸 경우 포방패 정중앙에 에임이 옵니다 ;;

 

5)E-50M

개인적으로.. 제일 기피하는 전차입니다. 우선 첫째 튼튼탄탄한 장갑은 정면을 보았을 시에 하단을 노려야 뚫리는데 바샷의 명중률로는... 힘듭니다. 물론 정지상태에서는 쉽게 쏠 수 있다는 분들도 계실텐데... 보통 이오공엠하고 바샷하고 만나면 이오공은 65톤인 우월한 질량으로 육탄전을 겁니다... 이러면 바샷티옹을 타는 전차장은 후진으로 기동하면서 이오공맘의 차체하부를 노려야하는데.. 이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게다가 잘못해서 충각이라도 당하면 기본 300에서 500 만약 적의 이오공맘이 박치기왕을 달고있으면 많게는 700에서 800도 닳습니다(필자는 오공맘 충각 정통으로맞고 원킬 나본적이 많다..) 둘째로.. 오공맘은 내구도는 2050입니다. 왠만해선 한탄창으로 죽지도 않으니 오공맘을 만나면 최대한 빨리 궤도를 끊고 짤짤이 몇 대 넣은다음에 도망갑시다..

(무시무시한 질량병기 오공맘 되도록이면 만나지 말도록하자..)

 

6)T54E1

이 전차를 쓰는 이유는... 더러운 미재클립 때문입니다... 미재클립은 프랑스의 클립간 간격 2.73초를 압도하는 2.2초대의 클립간격으로.. 우리보다 빨리 쏘고 빨리 빠집니다. T54E1 만나면, 내가 3발쏠 때 T54E1은 4발 다쏘고 빠집니다. 어설프게 들어갔다게 궤도 끊기고 그지꼴되서 돌아오지 맙시다. (9티어라고 무시하지말자..)

 

7)STB-1

스티비 1은 레오와 비슷하게 상대하면 될거 같습니다. 사실 잘 보이지도 않고 나온지도 얼마 안되서 상대한적이 거의 없어 공략을 쓰기가 어렵내요..

 

8)121

121은 소련의 삼신기와 비슷하게 싸우면 됩니다. 단, 엄청난 디피엠 때문에 채력소모가 심하니 만난다면 다시 한번 생각하고 들어가 주시길 바랍니다.

 

위에 작성한 전차상대법들은 모두 혼자 1대1 그리고 적군과 아군 지원이 없고 풀피인 상태입니다. 만약 적군이 한탄창에 죽는다면 이오공 맘과 같은 경우도 들어가서 파괴할수 잇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판단이나 아군지원을 통해 적군의 라인을 붕괴시키도록 합시다.

 

4. 맵별 공략

 

맵공략은 일반전투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므로 이것은 조우전에 적용될 수도 있고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밝힘

맵공략중 검정색숫자로 표시된 그림은 어느쪽 베이스든 상관없을 때이고

초록색과 빨간색 숫자로 표시된 그림은 베이스에 따라 공략이 다를경우 입니다.

1) 고갯길

1번동그라미는 다리 위가 아니라 다리 아래의 움푹 파인 곳을 말합니다. 이곳에서는 2번 지역에 안정적으로 지원사격이 가능합니다.

2번 동그라미는 일명 통행세를 받기위해 보통 내려가는데 내려가면 생존률이 낮으므로 내려가서 스팟을 띄운후에 적이 3번을 먹기 전에 빨리 1번자리로 피신합시다.

3번동그라미

저는 보통 3번동그라미로 갑니다 그이유는 2번과 1번을 모두 저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3번을 먹으면 2번에 있는적들을 거의 몰살할수 있기때문에 3번자리로 갑니당

 

2)고속도로

홍팀

적의 중형의 수가 우리 중형보다 적거나 비슷할 경우 1번자리를 먹을 때까지 달립시다.

적의 중형의 수가 우리 중형보다 많은 경우 2번에서 수비적으로 플레이 합시다. 또 청색 3번동그라미로 적이 침투하지 않도록 견제합시다

청팀

1번자리는 자주포가 있는경우 약간 힘든자리 입니다. 하지만 엄폐를 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적이 아군수보다 적을 때 혹은 비슷할 때 갑니다. 하지만 자주포가 없는경우에는 바로 먹읍시다.

2번자리는 적의 중형 수가 아군보다 월등히 많을 경우 아군 중형과 함께 저자리를 먹고 매우 수비적인 플레이를 합시다.

3번자리는 꿀입니다. 광학을 달면 빨간색 2번자리를 계속 스팟 할수 있으며 옆구리도 후릴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자리 입니다.

 

3)광산

1번 우선 언덕 먹고 생각합시다...

2번과 3번

남팀이든 북팀이든 적의 중형수가 우리보다 3대 이상차이나면 바샷은 3번이나 2번으로 갑시다. 왠만하면 3번자리를 추천드립니다. 북팀에 계신 분들은 적 중형이 언덕 올인이면 3번자리로 가세요 꿀빱니다.

 

4)남쪽 해안

1번

정확히 북팀은 1번에서 보다 북쪽에 가까운 쪽에 남팀은 1번에서 보다 남쪽에 가까운 곳에서 서로를 저격합니다. 근데 저는 여기로 자주 안갑니다. (적의 포신이 전부 2번이나 3번을 향해있는 경우 1번으로가서 적의 포탑 옆을 후려줍시다.)

2번

이 자리는 3번을 가는데 실패 하였을 경우 가는 자리입니다.

3번

바샷의 빠른 기동력으로 이자리를 우선 선점하도록 합시다. 고지이므로 스팟이 용이하고 해안가와 1번자리를 저격 가능한 자리입니다.

 

5)늪지대

청팀

1번자리는 2번에서 할 일이 끝난 후에 저기로 이동합시다.(1번자리를 먼저 갈 경우 북쪽 라인으로 가는 헤비의 옆구리를 따도록 합시다.)

2번자리를 빨리 선점하여 등대를 시전합시다. 등대를 시전한다면 아군이 달려올 것입니다. 빨간색 3번 자리를 지나가는 중형들과 다리를 건너가는 해비의 옆구리를 후리면 순식간에 적팀을 고철로 만들 수 있습니다.

홍팀 

1번자리는 비추. 적 중형이 우리보다 수가 많이 적은 경우에 갑시다.

2번자리에서 등대를 합시다. 종종 남쪽라인으로 이동하는 헤비나 구축의 옆구리가 보이므로 옆구리를 부숩시다.

3번자리는 앞서 말한 청팀의 2번자리 전략때문에 3번을 잘 가지 않습니다만.. 바샷의 빠른기동으로 올라갈수 있다면 올라가시는게 좋습니다.

 

6)떡갈나무 숲

청팀과 홍팀

1번자리는 입니다.

바샷으로 1번자리에서 강행정찰을 한다면 시가지 라인으로 향하는 헤비들에게 아군의 저격이 가능하게 하기 때문! 잘만하면 1000단위 이상의 스팟딜을 먹습니다.

청팀

적팀과 아군의 남쪽라인의 전력 수를 비교하고 적의 2번라인에 바이백이 없는지 확인한 후에 2번에서 수비를 할지 3번에서 공격을 할지 결정합시다.

 

홍팀

홍팀역시 적팀과 아군의 남쪽라인의 전력 수를 비교하고 홍팀의의 2번라인에 바이백이 없는지 확인한 후에 2번에서 수비를 할지 3번에서 공격을 할지 결정합시다.(하지만 3번을 갈 경우 경험상 홍팀이 더 유리합니다.)

 

7)레드셔

한때는 잠드셔 대화셔 였지만 지금은 싸우셔로 바뀌었습니다.

1번자리는 바이백 존재여부 확인후 들갑시다.

패치이후에 2번자리에 골자기가  남팀과 북팀에 하나씩 2개가 생겼으므로 들어갑시다. (단 자주포가 있는경우 끊임없이 기동합시다.) 이 자리에서 상대방의 언덕에 있는 구축과 중형을 스팟합시다.

3번자리는 패치 이전부터 스팟을 위해 종종 갑니다. 다만 패치이후에 생긴 2번자리 골짜기에서 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비추

 

8)루인베르크

1번자리는 적 중형수와 아군 중형수 파악 후 들어갑시다. 적 중형수가 많으면 들어가면 안되겟죠?

2번자리는 1번자리에 들어간 아군을 지원하고 1번자리로 가는 적군을 견제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단 시작하자마자 자주포가 저기를 보고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4발에서 3발 만쏘고 움직입시다. (4발만 쏘는 이유 자주포의 조준시간이 261을 제외하고 거의 3발에서 4발을 쏠 시간과 비슷하기 때문.

3번자리는 소시가지 중형의 메인라인입니다. 따로 설명 필요 없네요.

 

9) 말리노프카

이 경우는 홍팀이 매우 유리합니다.

홍팀

1번라인이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1번라인에 있는 수풀은 홍팀쪽에 매우 가까이 배치 되어 있습니다. 이 수풀과 10m 거리를 유지하고 강행정찰을 3번만해도 적군이 3명에서 5명은 사망합니다. 따라서 3번 강행정찰 이후 바로 청팀의 1번지역으로 들어가서 공격합시다. (필자는 북팀일 경우에 이전략을 자주 이용하고 이전략을 쓸 경우 승률은 거의 70퍼 정도인 것 같다.)

2번라인은 스팟을 위해 가는자리

3번자리는 언덕입니다. 청팀측 중형이 올라오기 전에 먼저 차지하고 올라온 경우 클립 한탄창으로 고철로 만들거나 차고로 보냅시다.

4번자리는 1번자리 전략이 성공했을때 채력이 없다면 갑시다. 1번자리 전략이 성공하고 적팀의 베이스를 밀기위해서는 청팀 2번자리의 구축과 중형을 견제해야 하기때문에 스팟을 해야합니다.

 

청팀

1번자리에서 홍팀 1번자리를 스팟을 하거나 난입을 하는 홍팀측 전차를 견제 및 스팟합시다.

청팀 베이스가 밀리더라도 2번자리에서 구축과 함께화력을 난사하다가 1번으로 들어가면 이길 수 있습니다.

청팀 3번자리도 역시 언덕입니다. 청팀 측 중형이 올라오기 전에 먼저 차지하고 올라온 경우 클립 한탄창으로 고철로 만들거나 차고로 보냅시다.

4번자리 언덕을 밀었을 경우 홍팀의 2번자리의 스팟을 띄우로 갑시다.

 

10)무로방카

이상하게 생각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이 맵이 가장 애매한 맵입니다. 오래 살아남아서 후반을 노리는 바샷에게는 2번 자리에서 등대를 하다가 초반에 폭사 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2번자리이면서 청팀일 경우에는 숲의 왼쪽라인을 따라서 강행 정찰을 하고 홍팀일경우 1번자리 숲 잎구에서 등대를 합니다.

청팀 1번자리는 스팟이 오래뜨면 자주를 맞고 폭사하므로 거의 안갑니다...

 

11)엘렌 베르크

청팀

1,2,3번자리는 노랑색으로 동그라미친 4번자리에서 홍팀라인의 1 2번라인으로 이동하는 적전차를 스팟띄우고 한탄창 쏘고 갑시다.

 

홍팀

1,2,3,4 번자리는 5번자리에서 청팀측 중형 중 4번 자리에서 스팟을 하고 아군 헤비를 저격하는 중형을 견제하고 갑시다.

 

12)호반도시

청팀

1번자리.

바샷의 성지입니다. 청팀을 하면 이자리부터 갑니다. 이 자리만 먹으면 적헤비가 들어오는 입구를 2개나 막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들어오자마자 바샷한테 한탄창 다 맞을 헤비나 중형만 오라고 합시다.

2번자리

1번자리를 다른분이 먹었을 때 갑니다. 홍팀 1번자리를 견제하기 위해 갑니다.

3번자리

경전이 없을 경우 혹은 적경전이 아군경전보다 많을 경우에 바샷이 3번에서 스팟을 띄우고 적 경전 잡읍시다.

 

홍팀

2번자리

경전이 없을 경우혹은 적경전이 아군경전보다 많을 경우에 바샷이 3번에서 스팟을 띄우고 적 경전 잡읍시다

1번자리

2번자리 안가면 1번자리로 갑시다.

 

 

후기

 

사실 맵공략을 더 많이 쓰고 싶었지만, 촉박한 시간과 이미지 첨부수 재한으로 인해 더 쓰기는 힘드네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공략은 제 경험으로 쓰여진 공략이므로

개개인마다 제 공략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가질 수있습니다. 자유로운 비판은 가능합니다.

 

혹시 오타나 맞춤법, 잘못된 내용이 있는 경우 지적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받는 질문

 

Q바샷 전차에이스 커트라인은 얼마인가요?

 

A보통 6000딜정도하고 스팟딜 2000에서 3000딜 정도하면 마스터를 딸 수 있습니다.

 

Q등대 바샷을 왜 안하나요?

 

A등대를 하면 쏘지도 못하고 가만히 있어야 하므로.... 지루해서....

 

 

그러면 여기서 이만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끝까지 트롤 잭스의 허접한 공략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끝까지 읽으신 분들이 있으려나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