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으며 가볍게 봅시다]



테스트를 하게 된 원인

시속 55km 측면 충각인데 데미지가 150인가 나오더라




살짝 충격을 받은 상황

25톤짜리 416이 안번에 안터지더라





한번 더 충격을 받은 상황

정면 충각 데미지 100 이하의 상황이 있더라






여기서 한번 더 충격을 받은 상황

54가 416보다 충격이 더 크더라
( 슈퍼싱은 덤 )








이젠 뭐가 뭔지 모르는 상황

일단 닥치는대로 박아봤는데 이미지가 5장 이상 업로드가 안되더라





일단 대조군이 없으며, 다양하게 측정하지 못하였기에 체계적이지 못합니다. 
그냥 [오공맘성애자]분들이나 같이 봅시다. 올립니다.
뭐랄까 움짤 이외에도 대략 10여종의 차량에 더 박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위에서와 같이 업로드 5장 제한이라서 안올립니다.


우선 9.4 이전 충각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기에 대조를 기억에만 의존해야므로 신뢰성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전반적으로 [측면] [후면]등 장갑이 수직에 가까운 부위들에 대한 충각은 9.4 이전과 유사하며 이부분들에 대한 공간장갑, 궤도들의 데미지에 대한 영향은 생각보다 크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문제는 [정면]으로의 충각입니다.

몇몇 탱크들에 대하여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들이 좀 발생하였습니다.

-E3 - 
시속 60이상으로 박았는데 데미지가 100도 안들어가는 상황이 나왔습니다. 나중에 다시 박아보니 죽어버려서 확인은 안되나 일단 200이상은 박히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리플레이를 살펴본 결과 E3 차체가 오공맘 하부로 빨려들어가 오공맘 정면이 E3 포방패와 충돌된것으로 판단됩니다.


-416-
25톤짜리라서 터질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경험상 바샷은 터지거나 거의 근접했었습니다만... 900정도 밖에 안나왔습니다. 416의 클랜분도 놀라셨습니다.

하지만 측면으로 박았더니 얄짤없습니다. 한방입니다 한방

정면75 25톤짜리가 정면으로 안터질것이라곤 생각도 못했습니다.

E3와 같이 차체가 아래로 빨려들어가면서 오공맘차체의 하부와 충돌판정이 난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T-54-
416도 저런상황인데 T-54의 판정이 알쏭달쏭합니다.
데미지가 더 들어갔습니다.

좀 우울합니다.


-Super Persing-
대략 50톤입니다. 장갑수치는 177미리로 나옵니다. 대략 움짤만큼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일단 공간장갑3겹이라는것을 생각해둡니다.


-Obj 263-
대략 60톤넘어갑니다. 장갑수치 250 미리이군요.
700넘게 박혔습니다.
-Kv -3-
65톤이라고 하며, 장갑은 120미리 라고합니다. 충돌 위치는 120미리에 해당하는 돌출된 정면입니다.
700넘게 박혔습니다.


분석 좀 해보려고 하였으나 나도 이제 모르겠습니다.
슬슬 화난다.

언급되지는 않으나 E-100에도 충각해보았습니다.
측면 후면 거의 비슷한 데미지가 나옴을 확인했습니다.

이백과의 충돌판정은 장갑+궤도+공간장갑 이라고 생각했으나 후면이랑 비교하여 큰차이가 없어서 공간장갑의 영향이 좀 미미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슈퍼싱에 박았을때도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263을 박았을땐 더 무겁고 더 두꺼운데 데미지가 더 많이 박히는것을 보고 의문을 가졌습니다.
KV-3를 박았을땐 좀더 무겁고 80미리나 얇아졌는데 데미지가 비슷함을 보고 반쯤 포기했습니다.

킹타에 충각했을때 -400이 뜨기에 우울 했습니다. 한번더 충각해보니 700이 나오기에 그냥 포기로 했습니다.




충각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인지 충각 데미지가 예상과는 좀 다릅니다.

-내맘대로 결론-

1) 측면 후면은 평소처럼 박아버리자.
2) 상대적으로 가볍지 않은 이상 정면충돌은 자제하자
3) 충돌판정이 정교해진것인지 차체하부로 잘빨려들어간다.

4) 더 박아보고 싶지만 소련3신기가 없다. 차체 낮은 상대로는 너프같다.

 

                           고로 오공맘은 간접적으로 너프되었다. 


메커니즘 바뀌는것은 오공맘 간접 상향이라고 좋아라하는 사람 어서 튀어나와!

역시 내 예상대로 간접 너프였어 크헝

그래도 일단 계속 충각가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