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orldoftanks.asia/ko/news/general-news/update-1-0-remastered-graphics-pt-2/


전차장 여러분,

현실적인 전장을 구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지형과 물입니다. 오늘은 월드 오브 탱크 전장의 지형과 물이 어떻게 바뀌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형

1.0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엔진을 통해 지형의 기하학적, 조직적 세부 묘사를 향상했습니다. 이제 낮은 언덕은 물론 잡초, 나뭇잎, 돌 등 작은 사물도 더욱 명확하게 구현되어 기존보다 훨씬 세밀하게 표현된 전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팀은 텍스처 융합을 향상하는 버추얼 텍스처 기술을 통해 게임 성능은 기존과 같이 유지한 채로 전장을 더욱 세밀하게 묘사했습니다. 전차가 정지 중일 때는 지형도 그대로 유지되지만, 기동 중일 때는 프레임 사이에 서서히 새로운 텍스처가 생성됩니다.





평평한 수면을 바라보며 상상력을 발휘하여 물이라 생각했던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새로운 그래픽 엔진이 도입되어 잔잔한 물결이 파도가 되어 해안으로 휩쓸려 들어옵니다. 또한, 강에서는 흔들리는 물결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흔들리는 물을 바라보면 광원이 물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부분은 조금 푸르스름하고 강물의 흔들림에 따라 거품이 생기기도 하죠.



전차가 물 위를 통과하면 물결이 생기며 물 위에서 사격하면 그 영향이 수면에 반영됩니다. 화재가 발생한 전차가 물에 들어가면 불이 꺼지는 기능도 고려했지만, 소화기를 사용하지 않고 전투 내내 물에 들어가 있는 플레이어가 있을 수도 있어 적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치열한 전투가 끝난 후에는 물속으로 시원하게 뛰어들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enCore를 통해 1.0 업데이트가 사용 중인 PC에서 어떤 성능으로 동작할지 확인해 보십시오.
그래픽 성능을 최적화하여 낮은 사양에서도 향상된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ENCORE  

 

1.0 업데이트 한 눈에 보기 


공개된 내용과 본문에 사용된 용어는 현재 개발 중으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