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대위

 

일명 엘크대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적모두에게 강력한 어그로와 빠른 이속 그리고 회전속도로 적을 실명상태에 가깝게 만드는 엄청난 탱크이죠.

 

단지 다른 국가의 경전과 비교하면 목고자에 시야도 좁고 통신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만....

 

이 모든 것을 해결할 90밀 포와 낮은 차체로 커버가 가능합니다.(실상 300m라고해도 맵의 1/3은 가능하죠 대충 맵이 가가로 세로 1k안밖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든 경전차에 해당되겠지만 경전차는 생존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만의 경전 노하우를 좀 알려드리죠.

 

맵에따라 다르지만 보통 교전지역이 어디쯤인지 다들 아실껍니다.

 

그 교전지역에서 적군이 오는 구역까지 가면 하나에서 많으면 3개까지 발견하는데...

 

이때부터 아주 중요합니다!

 

스팟을 하게되면

 

본인의 생존을 먼저 생각합니다. 지형의 이점을 노려 언덕너머나 건물사이를 다니며 일단 귀환을 합니다.

 

그 사이에 다른 라인에서는 적과 교전을 위한 라인구축에 들어갔겠죠... 그렇다면 팀이 많은 곳이아닌 적은곳을 먼저 탐색합니다.

 

하나이상을 발견하면 바로 귀환을 합니다. 좀 얍삽하겠지만 시작후 3-4분까진 이런식으로 스팟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라인이 구축이되면 그때부터 빈공간이나 멀리서 저격하는(구축이나 중형전차)전차들을 스팟하러 떠납니다.

 

이때 적이 빡빡하게 구성된 라인을 선택하면 아주 쉽게 고철이되죠

 

하지만! 경전차의 장점은 언덕(오를수 있는 언덕이 생각보다 많습니다.)을 올라가서 스팟이 가능하죠.

 

또한 스팟을 하게되면 일단 빠졌다가 8초후에 250m거리에있는 부쉬에 살짝 숨습니다.

 

그러면 적은 본인이 발포하거나 중간에 걸리지만 않았다면 찾을 수가 없죠.

 

또한 250m거리기때문에

 

적이 부쉬에서 쏘면 바로 스팟이됩니다.

 

이런식으로 중반을 운영합니다.(물론 라인의 한쪽이 먼저 무너진다면 난입해서 적의 자주포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후반이되면 라인에서 이기는 라인이있고 지는 라인이있습니다.

 

이때가 매우 중요합니다(킬찬스가 생기며 불리한 라인을 이길 수 있게 하는거죠).

 

엘크의 경우 90밀포는 후방에서 200-300까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른바 뒤치기죠 이때 중요한건 부쉬를 잘 이용하고 사각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점이죠.

 

사각에서 접근시 50-100m접근까지 들키지 않습니다.

 

접근하게되어 후방을 볼수있게되죠. 그러면 스쳐지나가듯이 지나가며 한대를 쏩니다.

 

이때는 맞거나 안맞거나 일단 회피를 하여 멀리 돌아갑니다. 그리고 다시 후방을 오는거죠 이렇게되면 적탱크는 신경이 분산되기 마련입니다.

 

200-300의 데미지가 들어오면 무시 못하기에 자연히 포신이 돌아가죠(이때 안돌아보는애는 주위에 적탱크가 날 공격 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고 멈춰서 딜을 합니다. 두번쏘면 제 경험상으로 돌아봅디다...)

 

또한 혼자있는 구축(5티어까진 회속이빨라 깝치면 본인이 죽습니다.)은 옆을 빙빙돌면서 조져줍니다.

 

또한 혼자있는 중전차(is류 애들은 포탑회속이 더럽게 느립니다. 왜냐고? 당연히 무겁고 아름다운 포를 사용하니까! 처칠(골탱과 처칠1만 해당됨)은 되도록이면 안싸우는게 좋습니다. 물론 분명 엘크가 더빠르지만 처칠의 포탑회속은 거의 엘크 회속에 가깝기 때문에 안싸우는게 좋죠 따라서 위의 방법 한대쏘고 튀기를 시전합니다. 또한 미국의 헤비와도 싸우는걸 비추합니다. 애는 거의 비슷해요...)

 

또한 혼자있는 자주포 애들은 먹입니다. 하!지!만! 방심하다 포한대에 골로가거나 현가가 끈어지므로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엘크로 박치기는 금물입니다. 70k로 언덕서 내려오다가 자주포랑 박으면 골로갑니다.(생각보다 자주포 무겁습니다...)따라서 빠른속도로 접근해서 측면을 노리는데 이때 써야 할 것이 스!페!이!스!바!(정지 혹은 바로 엔진구동을 멈춥니다. 경우에따라 뒤로가기를 누를수도 있습니다.)적절한 속도(20-30k)에서 옆을 슬며시 박아줍니다.(물론 그 정도로 박아도 피다 따를겁니다. 물론 숙달되면 피안따르고 옆을 막아 회전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쏘는 거죠.

 

이게 첫번째 방법이고 두번째 방법은 뒤치기류 방법으로 정면으로 보다가 쏘고 바로 좌측이나 우측으로 회전하여 충돌을 피하는거죠(이게되면 정말 엘크가 신나집니다.) 그리고 빗나간다면 다시 쭈욱 가서 회전하고 옵니다. 그러면 뒤를 볼 경우가 많아지죠 역시 같은 방법으로 최근접해서 쏘고 스쳐지나갑니다.

 

제가 쓰는 딜링 노하우입죠...

 

추가로 절때로 깝치면 안되는 중형 전차들이 있습니다. 영국의 6티 중형 미국의 5티 이상의 중형(목이 빠른 m4테크류입니다.) 애들에게 빙빙돌다간 우월한 회속으로 황천길을 갑니다.

 

마지막으로! 중전차 빙빙도는거 귀찮다! 이러면 중전차중에 차체가 높은 소련 is류나 미국의 헤비류의 옆에 붙습니다. 그럼 재는 못 때리고 나는 때립니다. 매우 낮은 차체로 포탄이 안맞죠. 대충보면 옆에 섰을때 중형전차의 본체의 반절의 위치라면 가능한 전법입니다.

 

엘크는 만능 탱크입니다. 낮은 차체 높은 딜링 높은 회속 높은 이속 높은 도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이속과 회속으로 순간순간 위치를 바꾸어 딜을 할 수 있고, 회피동작시 높은 도탄율로 생존에도 유리하며 낮은차체로 건물 옆의 담벽조차 은폐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엘크뽑았다고 막달리지 마세요! 엘크는 티모입니다! 그리고 마이입니다! 또한 이블린입니다! 월오탱 최고의 cc기는 딸피 경전차의 질주라는 것을 언제나 생각해두세요!(소화기 구급약 수리키트는 필숩니다. 최우선 수리는 엔진이며 다음이 현가입니다. 착각하지 마세요 엔진이 1순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