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7_Priest

 네. 위의 전차가 신부님이라고 불리는 미국 4티어 자주 프리스트입니다.

 독일은 저중티어 자주가 명품이라서 말이안나오고, 소련과 프랑스는 바로 6티어로 뛰어갈수있기때문에 저티어 자주포의 단점이 부각이 안되는데 
 미국의 경우에는 아무리 건너뛰다고 하여도 프리스트에서 시작 하기 때문에 프리스트의 단점이 더 부각됬습니다 ㅇㅇ;;

 그래서 신부님 못해먹겠다 하시는분들을 위해 이 글을씁니다.

 물론 저도 자주포를 그렇게 썩 잘하는것도 신부님을 그렇게 많이 해보지도않았습니다만 

 신부님으로 자랑할만한건 신부님타고 몇판안되서 에이스딴거 밖에없습니다만,

 신부님을 타실때 이글에 있는대로만 플레이하셔도 신부님이 아... 그렇게 썩은 자주가 아니구나 하고 느끼실수있을겁니다. 

 프랑스자주와 신부님의 활용법이 비슷하기때문에 프랑스자주를 주로 타는저로써는 신부님이 그릴레와 비교하면 지뢰지만 신부님 스펙만으로 지뢰라고 하는건 이해는 안갑니다만, 

 일단 스톡부터 활용하는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스톡때는 사정거리가 400m 입니다. 이 때문에 욕을 많이먹죠.
 이 거리는 구축이 저격을 하는거리보다 짧습니다. 허나 사거리가 짧은만큼 사정거리 안 명중률이 좋은편입니다.

 스톡포는 맵에따라 성능이 확 바뀌는데 
 맵이 좁을수록 포성능이 좋아지고 맵이 넓어질수록 포성능이 안좋습니다.
 '말리노프카'이런맵에서는 이런 쓰레기같은 포도없지만 루인베르크나 광산같은맵에서는 쓸만한 포입니다.
 스톡포때는 별거없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앞으로 달리셔서 1.5선~2선 쯤에서 방열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이 글의 핵심인 업글포의 활용방법입니다.
 물론 제가 말한게 업글포의 활용법을 100% 활용하는건 아니고 80% 정도밖에 못하는것같습니다만, 이 정도만 써도 아.. 업글포가 그렇게쓰레기가 아니구나 하고 느끼실겁니다.

 일단 프리스트의 장점에 대해 먼저 말해야 이해하기 쉬워지실것같습니다.
 프리스트의 장점은 다른탱크의 2배이상을 자랑하는 탄약적재량과 자주포가 맞나 의심스러울정도의 재장전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단점에는 극악의 적중률과 극악의 데미지가 있지만 말이지요.

 이제 프리스트 업글포의 활용법에 대해 말해드리겠습니다.
 엄청난 탄약적재량과 짧은 재장전시간을 극도로 활용해야합니다.

 프리스트를 운용하실때 가장중요한게 첫번째도 포탄을 아끼지않는것. 두번째도 포탄을 아끼지않는것 입니다. 

 그릴레의 경우에는 게임하면서 몇발만써도 탄이 오링나지만 프리스트는 게임내내쏴도 탄이 남아돕니다.
 그러니 아낌없이쓰세요. 

 첫번째로 대포병은 선택이아니라 필수입니다. 
 상대의 탄궤적을 보고쏘시기전에 상대가 이쯤에 있겠다 싶은지점에 그냥 일단 쏘세요. 
 그러다가 탄궤적이 보이면 탄궤적을 따라서 대포병을 하시구요.

 두번째로 상대팀의 킬순위를 자주 -> 중형 -> 구축 -> 경전 -> 중전 순으로 하세요.
 왜 구축보다 중형이냐라는것이 궁금하실수도있는데 구축의 경우에는 신부님을 타실때부터 슬슬 장갑이 강해지는 시기여서 데미지가 중형보다 안박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물론 빵국구축같은경우에는 무조건때리세요.
 그리고 중전이 왜 끝순위냐면 프리스트가 때려도 데미지가 거의 안다는 중전들이 꽤많습니다. 이런애들은 그릴레나 우리팀구축과 중전같은 아이들이 잡아주는거지요.
 그리고 경전이 4순위인 이유는 어차피 얘들은 때려도 크기가 작아서 맞을확률도 낮고 차라리 그나마 크기가 큰 중형을 때리는게 낫기때문이지요. 

 세번째로 막쏘는게 중요합니다.
 다른 자주포들이 숨을 죽이면서 기다리는 스나이퍼건이라면 님은 멀리서쏘는 개틀링건이 되셔야합니다.
 조준시간을 최대한 조이는게 가장중요합니다만 상대가 몇분이상 계속 같은곳에서 저격만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꼭 다 조준을 끝까지 하고 쏘실필요는없습니다. 상대 주변에 포탄이 떨어지기만 하더라도 상대는 누군가 자신을 노리고 있다는걸 알기때문에  위축이 될수밖에없고 그 때문에 상대는 은폐혹은 엄폐를 하기위해 위치를 바꿀것이며 그 위치를 바꾸는시간동안 상대의 딜로스를 유도해낼수있습니다.

 네번째로 이게 가장 중요한데 해탈한 마음으로 하십시오.
 이 게임도 나름 멘탈게임입니다. 님이 풀에임으로 쐈을때 상대가 안맞았더라고 하더라도 멘붕되지 마시고 다음을 노리십시오. 신부님의 경우에는 상대가 맞지않더라도 다른 자주포에 비해 딜로스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정도입니다. 안맞았다고 포기하지마시고 맞을때까지 쏘세요. 이게 가장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