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worldofwarships.asia/en/news/announcements/announcement-public-test-041/
※ 테스트 서버 참여법은 먼저 올라온 다른 소식글을 참조해주세요.






[0.4.1] 개발 정보

헤헤 0.4.1을 공개할 수 있어서 기뻐요 내용좀 알려드림 헤헤 테스트되는 내용은 테스트 중이나 테스트 막바지에 변경될 수 있음 우리 책임 아님 ㅎㅎ


 

랭겜: 건전한(?) 경쟁

새로운 7:7 전투모드. 팀당 항모 최대 1대씩 전함 최대 2대씩, 클딧과 경험치 보상 이외에 '별'을 줌. 이 별로 3단계의 랭크를 오르락 내리락. 같은 랭크대의 사람들만 만나며 1단계에서는 져도 별을 잃지 않음. 랭겜을 통한 보상은 추후 차차 추가할 예정.





 




새 맵: 정글이 나를 부른다!

1. 지중해 컨셉인 해협(Strait)과 태평양 컨셉인 솔로몬 제도(Solomon Islands) 맵이 추가됨. 

2. 섬들에 나무 오브젝트가 추가됨. 보고싶으면 그래픽 설정을 '중간' 이상으로 올릴 것.

3. 여명(New Dawn)단층선(Fault Line)이 재작업되고, 점령지가 5개짜리였던 분쟁 지대(Hotspot) 점령전이 삭제될 것(3개짜리 점령전만 남음).
 

 
 







뱅기: 라면 전투기, 더이상 Naver

1. 기존의 전투기 컨트롤 방식을 개선함. 목표물 클릭하면 찾아내서 죽일것이다 -> 공격기들과 같이 목표 스팟을 선택해서 해당 구역에 화망 구축. 때문에 컨트롤 여하에 따라 전투기 활용 효율이 크게 달라질 것이고 같은 맥락에서 전투기를 뭉치면 폭ㅋ망ㅋ함.

2. 고티어 투기가 저티어 항모 상공에서 전투요정 유키카제짓을 하는 꼴을 더이상 보지 못하도록 티어간의 투기 성능 격차를 줄임. 

3. 공격기들은 사실상 유명무실했던 후방기총이 한층 강화됨.

4. 중티어 일항모들 너프됨 ㅋㅋㅋㅋ 손고자 유저가 잡아도 높은 승률을 자랑했기 때문. 아울러 일항모들의 올공격기 세팅이 사라지고 무조건 최소 1편대 이상의 전투기를 포함하게 됨.

 




 

 

매치메이커: 조정중입네다

MM이 구리다고 온갖 욕을 다 쳐먹길래 절치부심해서 여러 수정을 가했스므니다.

1. 양 팀은 무조건 동일한 숫자와 티어의 항모를 갖게 됨. 당연히 1항모방 같은 물건도 사라질 것.

2. 양팀의 순양함/구축함 비율 배분을 조정할 것.

3. 고탑방 여러번가면 탑방 한번 보내줌.

배틀 티어에 관한 추가적인 설명을 보려면 이 글로 ㄱㄱ(러시아 포럼).

 





 

밸런싱: Back in Commission

밸런싱은 어떻게 하든 칭찬과 욕을 동시에 들어먹기 때문에 할때마다 항상 조심 또 조심하고있음.

1. 전함의 0~3km 사거리 명중률이 크게 향상됨.

2. 심즈는 사거리가 증대된 어뢰발사관을 하나 더 지급받음. 워게이밍 게임 최초로 골드 vehicle이 선택 가능한 모듈을 지급받는거라나.

3. 유바리가 대공 사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됨.

4. 모든 순양함에서 수중 음탐 지속시간이 늘어남

5. 오마하가 최종선체(C형)를 끼면 사거리가 자매함인 무르만스크 수준(14.5km?)으로 늘어남.

6. 후루타카의 조타속도와 선회속도, 연사속도, 포탑선회속도가 증가하고 무츠키가 쓰는 어뢰발사관도 지급받음. 덕분에 두 함선은 해당 모듈 호환 가능. 우왕ㅋ굳ㅋ

7. 와카타케, 미네카제, 무츠키의 선회속도와 포탑선회속도가 증가함. 무츠키는 어뢰 장전속도도 빨라짐.



 
8. 미제 구축함은 5티어부터 최종선체로 대함/대공 버젼을 골라잡을 수 있음. 대함버젼은 기존의 것이고 대공버젼은 일부 주포탑과 비상출력 스킬을 댓가로 대공화력을 추가로 얻고 대공 사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됨.

9. 샘슨위키스의 포탑선회속도와 연사력이 증가함.

10. 미제 구축함들의 연막 지속시간이 늘어남.

11. 미네카제가 최종 어뢰 발사관을 잃고(사거리 -3km) 어뢰 발사각도 줄어듬. 무츠키와 함께 피탐지거리도 1km(역주 : 러시아 공홈에서는 300m로 수정됨)가량 늘어남.

12. 기존 일본 고폭탄들은 미제의 같은 구경 고폭탄에 비해 화재확률이 더 높았으나, 이제 미제과 동일하게 조정됨.

13. 모가미의 주포탑 내구력이 약화됨.

14. 묘코의 연사력이 감소함.

15. 와이오밍의 연사속도와 포탑선회속도가 감소함.

 



기타 변경점
게임플레이

벽타기충들을 드디어 응징하기로 함. 이제는 벽타는 놈들을 평소 리드하던 방식으로 쏘면 고대로 다 꽂힐거임(역주 : 아마 포탄도 함정과 마찬가지로 벽을 타게 만드려는 듯 싶습니다. 그래야 살포계가 배의 실제 이동방향과 일치하게 되니까요.). 이러면 벽타기충들이 줄어들겠지?

 

클라이언트 성능

계층구조를 개선하고 작은 파일들을 압축하기로 했으므니다. 클라이언트 용량이 50%로 줄어들 것.

 

인터페이스

1. 항공 어뢰의 스펙이라던가 자잘한 스펙들을 열람/비교할 수 있게 될 것.

2. 전적창이 좀더 많은 정보를 띄워줄 수 있을 것.

 



 

소리

사운드를 대폭 업데이트 할거임. 포탄이 날아가는 소리라던가, 포를 쏘는 소리라던가... 제트기의 소리도 따로 추가함.









정보는 여기까지임. 같이 토론해보고싶으면 포럼으로 올 것. 웰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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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뽕이 너프되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으헤헤헿ㅎ헤ㅔ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