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3패치 이후로 대공강화스킬을 사용하면 25mm 이상 구경을 가지는 모든 대공화기의 화력이 세배 강화됩니다. 
(개발자 질답에서 25mm 이상의 대공포에 적용된다고 개발자가 언급.)

수동표적 지정은 대공화력을 10% 증가시켜 줍니다... 만, 0.5.4 패치를 하면서 30%로 상향되었습니다.


가상의 함선을 예를 들어 설명해보죠.

1. 대공사격 소모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
사거리 7.2km : 127mm 양용포가 초당 120데미지 
사거리 5.0km : 45mm 대공포가 초당 150데미지   (합계 초당 270 데미지)
사거리 3.0km : 20mm 대공포가 초당 50데미지     (합계 초당 320 데미지)



2. 대공강화를 켰을 때
사거리 7.2km : 127mm 양용포가 초당 360데미지 
사거리 5.0km : 45mm 대공포가 초당 450데미지   (합계 초당 810 데미지)
사거리 3.0km : 20mm 대공포가 초당 50데미지   (합계 초당 860 데미지)



3. 2번의 상태에서 수동표적지정을 했을 때 30%의 화력증가
사거리 7.2km : 127mm 양용포가 초당 468데미지 
사거리 5.0km : 45mm 대공포가 초당 585데미지 (합계 초당 1053 데미지)
사거리 3.0km : 20mm 대공포가 초당 65데미지   (합계 초당 1118 데미지)



4. 2번의 상태에서 수동표적지정 전문화 스킬을 배웠을 때 85mm이상 대공포 화력은 100%증가(나머지는 30%)
사거리 7.2km : 127mm 양용포가 초당 720데미지 
사거리 5.0km : 45mm 대공포가 초당 585데미지   (합계 초당 1305 데미지)
사거리 3.0km : 20mm 대공포가 초당 65데미지     (합계 초당 1370 데미지)





덤. 그럼 전투기(공격기, 폭격기 등등)은 어떻게 격추되나여?

 전투기가 노출된 대공 DPS / 체력 = 초당 격추율

즉, 체력이 2000인 미국 10티어급 항공기는 위의 대공포 화력에 노출되면

1370 / 2000 = 68.5%로 1초당 1기가 격추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항공기 한기한기가 확률로 격추되는 것으로 "항공기에는 체력이라는 파라미터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알 수 있습니다. 황천길로 갔는가? 살아 있는가? 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공포를 쳐맞건 말건 격추만 당하지 않고 방공망에서 빠져나오기만 하면 체력 손실같은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