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임만의 문제는 아님

PVP게임이 실패하는이유를 정리해봄

옛날 패키지게임에선 난이도라는게 존재를 햇음
디아블로도 자체난이도를 제공을 하는걸로 알고잇음

하지만 PVP게임은 난이도라는게 존재하지않음

궂이 따지면 잘하는 사람이 고난이도라할수있겟지

사람들이 게임을 해야 게임사도 수익이 나는 방법을 할텐데 일단 사람부터가 부족하면 뭘 할수가없을거임

근데 초보자.중급자.고급자.고인물.썩은물
뭐 이런상태에서
초보자.중급자들이 돈이없으므로 게임을 안하게됨
나같아도 안해버림

결국 현질을 많이해야 곧 실력이 돼는 게임이라면 그렇지

이게임 최악의 문제는 초보자대 고급자가 붙어서 초급자가 아무것도못해보고 떨어지는거임
그런 불쾌한 경험을 하면 대게  초보자는 접게됨


그럼 초보자가 진걸 졌다고 인정하지말란 소리냐 할수도잇을거임

문제는 그게아님

게임의 본질은 이기고 지는게아니라 게임의 재미에있기ㄸ문에
예를들어 졌지만 고급자상대로 잘싸웠으니 래더는 올려드림
뭐 이런 방식도 가능하겟지

그럼 또 올라갔다고 아무것도못하고 지게되면 안되니까
나름 같이 올라간 초보자들이랑 붙여야되겟지

그럼에도 언젠가는 고급자랑 붙게될테지만 초보자들을 잃지않으려면

초보자들이 그런 고급자들과 붙어도 왠만큼 게임을 진행할수있게 해주는 보조시스템을  주면 될듯함

예를들면 본인의 덱드로우 순서를 본인이 원하는 구성으로 나오도록 설계권을 주며 어떨까

이게임은 포커처럼 운게임이아님
원하는 카드를 세팅하고 원하는 효과를 나올수있도록 조작하는 컨트롤 게임일안말임

따라서 패말림같은 운적요소를 집어넣음녀 안될것으로 뵈임

처음부터 유저가 원하는대로 세팅이 가능한 40장 ..순서대로 나올것이 100%확실하게한다면

이 카드를 적재적소에 세팅하는 정보자체를 판매가 가능할것이라고 생각이됨
울트라레어를 판매를 하더라도 이카드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전체유저의 50%는 모를거라고 생각이됨
그렇다고 클라이언트에 매뉴얼이라도 있는것도아님

이런종류으 ㅣ게임은 고객의 절반이상을 놓 치고잇는셈이라고 생각함

가장기본적인것부터 챙겨주는 일을 시작을 해보면어떨까싶음
예를들면 골드5인 유저에게 골드1로 올라오기위한 덱세팅자료를 판매를 하거나 임

그리고 새시즌마다 랭크를 낮추는건 다시 올라오는 단기경험만 주려는거같은데
랭크를 추가하는게 더 좋을듯싶다. 디자인하는게 어려운건지 다른이유가있는지모르겟는데

옆동네게임만해도 티어가 27개정도는 됨 더 올라갈수도있겟지만
그나마 거기도 골드1.골드2 이렇게 숫자로 하는건 불만이지만
이왕이면 듀얼킹.스파르타킹.컨쿼러킹. 다양하게 가느것도좋을듯

티어를 추가해서 쭉쭉 성정해야 유저도 재미가있지않을까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