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나이트 셀렉션 팩





- 테라나이트는 제법 좋은 덱이나 환경에 낄 정도는 아닙니다. 돌파 무브나 투핸드 요구로 인한 안정성 이슈가 있는 덱이기 떄문입니다. 특히 크샤트리라가 껄끄럽습니다.

- 구희는 우수한 범용 카드지만 아직 잠재력을 전부 쓸 수 있는 덱은 없는 것 같습니다. 펜듈럼 덱 정도입니다. 

- 트라이에지 마스터는 이후 비서스 신규 테마인 '마나둠'에서 잠시 고려되는 카드입니다. 


프톨레, 야타 제한




악명 높은 금지 카드지만 현 시점에서는 엑스트라를 3장이나 소모하는 부담스러운 카드가 됐습니다. 4+4를 한다면 이수마수 바구스카처럼 간편하게 더 강한 착지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 테라나이트에서는 7소재 제거로 턴스킵을 하는 등 빌드의 핵심으로 사용됩니다. 

- 야타 까마귀는 일부 후완다리즈 같은 덱에서 잠시 사용됐지만, 거의 쓰이지 않는 카드입니다.



리브로맨서, 사이버스 지원







- 리브로맨서 오리진은 다른 용병 카드에 의존하고 있던 리브로맨서를 단일 테마로 조금 더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다만 환경에 진입할 정도 위력은 아닙니다. 

- 사이버스 지원은 지원 범위에 따라 참기의 티어가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파이어월 지원 정도만 나온다면 괜찮으나 사이버스 디세블룸이 나오는 순간 참기 빌드가 굉장히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참기 초계승이 무덤의 지명자까지도 케어가 가능해지면서 네오템피스트 빌드의 화력이 크게 강화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