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듀에도 레스큐에이스가 완전체에 가깝게 나왔습니다.

에어호이스터 준제한, 이머전시 제한인OCG와 비교하면 깡 체급은 훨씬 강하지만

리틀나이트-구희로 이어지는 초간단 뵐/포 케어 루트가 없어 니비루와 뵐포를 의식해야 합니다.


스네이크아이와 차별화되는 레스큐의 강점은 바로 '착지' 능력입니다. 드롤, 증식의G, 디멘션 어트랙터 등 통과되면 위험한 패트랩을 1개쯤은 쉽게 받아내면서 최소 착지인 터뷸런스 4세트로 턴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패트랩 관통 능력과 킬 패턴의 유연성은 스네이크아이 쪽이 더 뛰어나지만, 초융합을 동반한 후공 돌파 능력, 전개 성공시의 고점 등으로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마스터듀얼 레스큐는 크게 2개 타입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카드를 의식하냐에 따라 구축이 조금씩 갈리게 됩니다.


1. 싱크로축 

뵐/포/니비루를 안 던질 수가 없는 몬스터 '환상수기 아우로라돈'을 내서 상대의 견제를 체크하고 터뷸런스를 확정 통과시킬 수 있습니다. 

전개 방법은 간단한데요. 

하이드런트>호이스터or프리벤터>경위 바리케이드베르그>환상수기아우로라돈

>엑셀싱크론>레벨 다운 선언 후 제트싱크론 덤핑

>제트 싱크론+환상수기 토큰으로 아크 디클레어러, 엑셀싱크론(4)+환상수기토큰으로 F.A라이트닝 마스터로


최종적으로 4세트+싱크로 몬스터 2체를 만듭니다. 

만드는 필드에 따라 길항승부, 초융합 등 다양한 상황에 대비 가능합니다.











2. 링크 축

원시생명체 니비루를 케어하기 힘들지만 대신 안정적인 필드를 쉽게 갖출 수 있고,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최대 차별점은 '초융합'으로 패트랩을 최소한으로 넣고 초융합을 이용해 상대 필드를 뚫는 전략을 쓸 수 있습니다. 

싱크로 축과 달리 레스큐의 기초 기믹을 다 돌릴 수 있기 때문에 임펄스를 사용한 후속 확보, 누아르 뚫기 등 다양한 상황에 대처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프록시 F 매지션을 이용해 늪지의 도로곤을 정규 융합소환해 3개체 뵐/포 케어 필드를 갖추거나 하염의 구희>스프라이트 엘프를 이용해 뵐/포를 케어할 수 있는데요. 선택은 자유입니다. 


전개 방법은 

하이드런트>호이스터or프리벤터>피트나이트 얼리>하염의 구희>스프라이트 엘프

엘프 마커에 터뷸런스 소환, 4세트 개체수 여유가 있다면 마스카레나 링크 소환

최종적으로 구희+터뷸런스4세트를 만듭니다. 

상대 몬스터 소환 시 엘프로 피트나이트 얼리를 소생시키고 이머전시or얼랏+레스큐!를 이용해 프리벤터를 소환하면 피트나이트얼리의 무효 효과, 프리벤터의 뒷면 수비 효과로 견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