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상소프트는 자사가 개발한 SF 비행슈팅 RPG ‘에이스온라인’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이스온라인’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NEW&RENEW’ 라는 콘셉트로 크게 ‘신규 전진기지’, ‘조합 상점 개선’, ‘아머 컬렉션’, ‘세력포인트 개선’, ‘신규유저 지원’ 의 다섯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신규 맵, 몬스터, 퀘스트, 공성전 등의 새로운 즐길거리가 대폭 추가되고, 기존에 불편하거나 문제가 있어 잘 사용되지 않던 콘텐츠들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새로운 재미를 부여함으로서 게임의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인 것이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특징이다.

우선, 신규맵 ‘NGC 비밀기지’에 새로운 전진기지인 ‘소돔(Sodom)’이 추가되어 유저들은 이 새로운 형태의 전진기지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을 벌일 수 있다. 신규 전진기지를 점령하는 세력은 5일 동안 보상마을인 소돔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이 기존의 조합상점에서 조합에 필요한 재료 및 완성아이템을 확인할 수 없어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이에 조합상점에 검색 및 결과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편리한 조합이 가능해졌다.

한편, 한동안 서비스를 중단했던 기체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아머 변경 시스템이 ‘아머 컬렉션’으로 재탄생하였는데, 이를 통하여 유저들은 자신이 원하는 외형으로 자유롭게 기체를 변경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새로 추가된 ‘코팅’시스템을 통하여 각 외형별로 컬렉션이 최종 코팅단계에 도달하게 되면 기간제 아이템인 아머 컬렉션을 영구제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아머 컬렉션 캡슐은 신규출시 기념으로 일주일간 접속하는 유저에게 매일 1개씩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중 ‘세력포인트 개선’은 가장 핵심적인 사항으로, 게임의 근간이 되는 PvP 기반의 전쟁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우선 세력단위로 진행되는 다양한 형태의 전쟁에서 한 세력이 연승을 거두게 되면 마을에 위치한 여신상을 통하여 각 연승횟수에 해당하는 ‘연승버프’를 지급받게 된다. 연승버프는 PvE에 특화된 버프로 빠른 레벨업과 아이템 획득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연패하여 세력포인트가 일정수치 이상으로 벌어지게 되면 열세세력에 대하여 ‘역전버프’가 제공되는데, 이는 PvP에 특화된 버프로서 불리한 전쟁상황에 반전을 꾀할 수 있게 된다.

마상소프트 최동욱 PD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단순한 콘텐츠의 추가가 아닌, 게임의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며, “특히, 고질적인 문제였던 전쟁밸런스를 잡을 수 있는 ‘처방전’으로 투입된 세력포인트 개선안에 주목해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에이스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