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더 스크롤'의 공식 후속작 MMORPG '엘더스크롤 온라인'이 22일 그룹 플레이 콘텐츠를 공개했다.

8분 분량의 본 영상에서는 '엘더스크롤 온라인' 최신 빌드의 모습과 함께 필드보스와 웨이포인트 이동, '다크 앵커 인카운터(Dark Anchor Encounter)'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필드보스는 랜덤하게 필드에 출몰하며, 혼자서는 상대하기 힘들지만 즉석에서 구성된 2~3인규모의 소규모 파티로 제압 가능한 난이도이다. 개발자들은 "처음보는 플레이어간의 유대와 커뮤니티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필드보스를 도입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웨이포인트 이동은 떨어져있는 파티 멤버들을 빠르게 모을 수 있는 편의 시스템이다. 플레이어가 탐사 완료한 지역에 파티원이 있다면, 지도에서 해당 지점을 선택해 파티원과 가장 가까운 위치의 웨이포인트로 이동할 수 있다.

'다크 앵커 인카운터'는 필드 내 특정 지점에서 발생하는 몬스터 웨이브 미션이다. 주기적으로 생성되는 몬스터를 막고 스위치를 작동시키면 마지막으로 데이드릭 프린스의 수하가 보스로 등장한다. 해당 영상에서 개발자들은 "다크 앵커 인카운터는 난이도가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여섯명의 NPC가 앵커 포인트에서 수상해보이는 의식을 치르는 것을 발견한다면 최대한 빨리 친구들을 불러모으는 것이 좋을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엘더스크롤 온라인'은 2014년 4월 4일 PC와 MAC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