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NC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RPG ‘펀치몬스터’가 20일 2차 전직 클래스 ‘드래곤 가디언’과 함께 최고 레벨 상향, 신규 퀘스트 추가, 게임 시스템 개편 등 대대적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이 고대했던 2차 전직 클래스 ‘드래곤 가디언’이 추가된다. 드래곤 가디언은 1차 전직 클래스 ‘드래곤 나이트’의 2차 전직 클래스로, 방어력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전용 무기 ‘랜스’를 통해 파괴력이 한층 강화되었다. 또한 파티원 모두의 방어력을 대폭 상승시키는 스킬을 사용하는 등, 향후 파티 플레이에서 드래곤 가디언의 역할이 두드러지면서 전투의 새로운 변화가 예상된다.

드래곤 가디언의 모습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지난 15일 사전공개된 ‘드래곤 가디언 각성’ 동영상을 감상한 유저들은 “드디어 기다렸던 2차 전직 클래스가 업데이트 되어 기대가 크다”, “기존 클래스들보다 훨씬 강해보이는 드래곤 가디언을 빨리 플레이 해보고 싶다”며 20일 진행될 업데이트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낸 바 있다.

한편, 이 외에도 대규모 콘텐츠 추가와 더불어 게임 시스템이 대대적으로 개편된다. 최고 레벨이 55레벨에서 60레벨로 상향 조정되며, 고레벨 지역의 신규 퀘스트 254종, 60레벨 아이템이 함께 추가된다. 또한 인스턴스 던전에 입장할 때 사용하는 던전포인트 2배 상향, 빠른 이동시 스테미나 소모량 감소 등 게임 시스템이 대폭 개편되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게 달라진 펀치몬스터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엔씨소프트 사업2실 신민균 실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드래곤 가디언, 시원한 전투를 위한 게임 시스템 개편 등 이번 10월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새로워진 펀치몬스터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준비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펀치몬스터만의 완성도 있는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펀치몬스터 공식 홈페이지(punchmonster.playn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