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루머인 줄 알았으나 정식으로 출시돼 화제를 모았던 Xbox Series X 냉장고. 그 컬트적인 인기 덕분인 걸까. XSX의 뒤를 잇는 제품으로 Xbox Series S 디자인의 토스터가 등장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XSX 냉장고와 마찬가지로 XSS 토스터 역시 본연의 디자인을 최대한 유지하는 동시에 토스터로서의 기능 역시 놓치지 않은 모습이다. 공개된 스펙에 따르면 1~6단계의 구운 정도 조절, 안티 잼 기능, 미끄럼 방지 포함, 셀프 센터리 기능, 분리할 수 있는 빵가루 트레이, 압축 해제, 베이글, 취소 설정 세 가지의 모드 지원 등 일반적인 토스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기능들을 자랑하는 걸 엿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이 MS가 준비 중인 공식 제품인지는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다. 해당 이미지를 올린 트위터에 따르면 "XSX 냉장고의 성공이 영향을 준 것 같다"면서, 현재 60유로(한화 약 8만 원)에 선주문 중이라고 밝혔으나, 선주문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빠진 상태다. 이에 일부에서는 단순한 2차 창작 이미지에 불과하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일부에서는 만우절 이미지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만우절 이미지가 모종의 이유로 유출됐다는 것이다.

다만, XSX 냉장고 역시 온라인 2차 창작에서 시작되어 결국 정식 제품도 나온 만큼, 이번 XSS 토스터 역시 단순한 루머나 2차 창작 이미지로만 치부할 수 없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