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룡의 폭주를 막지못하면 파멸을 맞이할 것을 예상한 일부 지혜로운 용족들은 화룡을 막아줄 존지를 원했다. 그런 그들에게 에임하이 연합은 처음이자 마지막 구원자였고, 이들에게 구원을 요청했다. 모험가들이여 번뇌의 화룡을 처치하라, 어둠의 누스쾀을 회수하기 위해서…


▲ 에임하이의 45레벨 던전 - 화룡의 둥지



■ 화룡의 둥지 - 기본정보


  • 던전 위치 : 분노의 산맥

  • 입장레벨 : 45 ~ 50 레벨

  • 권장인원 : 보통 - 1 ~ 2명
           어려움 - 2 ~ 3명
           매우 어려움 - 4 ~ 5명

  • 진영 : 에임하이

  • 등장몬스터 : 선홍의 크샤트리아, 홍염의 카드닐, 바위날개 셀레스트, 대족장 카산드라
           번뇌의 화룡 레테르 (Boss)

  • 던전 목표 : 보통 - 선홍의 크샤트리아, 홍염의 카드닐, 바위날개 셀레스트, 대족장 카산드라 처치
           어려움 - 번뇌의 화룡 (Boss) 포함 모든 네임드 몬스터 처치
           매우 어려움 - 번뇌의 화룡 (Boss) 포함 모든 네임드 몬스터 처치



    ☞ 관련 정보 : Lv.45 인던 보상 아이템 정보 - 바로 가기!




  • ■ 일반 몬스터 구간 - 주의해야할 점

    두 번째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걸어 다니는 드레이크와 날아다니는 와이번, 어린 드래곤이 등장한다. 이들은 용족의 전매특허인 화염 브레스(범위 공격)를 사용하니, 탱커는 항상 드래곤의 머리 방향을 본진 반대 방향을 향하게 해야 한다.

    드레이크의 브레스는 범위가 길고, 와이번과 어린 드래곤의 브레스는 범위가 짧은 편이다. 와이번과 어린 드래곤은 수월하게 몰이 사냥이 가능하지만, 드레이크는 참회(가호) 스킬을 이용하여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 첫 번째 네임드 - 선홍의 크샤트리아


    보통 : HP 49,272
    어려움 : HP 216,541
    매우 어려움 : HP 429,892



    선홍의 크샤트리아는 화룡의 둥지의 네임드 몬스터 중 유일한 인간형 몬스터로 용마족과 같은 형태의 공격을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생존에 신경을 써야 하는 탱커, 그리고 회복을 담당하는 힐러를 제외하곤 공략이 널널한 편으로근접, 원거리 딜러는 어그로만 신경을 쓰면 된다.

    공격 형태로는 오른손에 쥔 검을 휘두르거나 왼손으로 가볍게 할퀴는 평타 공격을 사용한다. 특수 공격은 기본 공격의 강화된 버전으로 기를 모으는 자세를 취한 후 검으로 연속해서 베거나 왼손으로 할퀴는 공격을 펼친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특수 공격은 선홍빛 춤인데, 기를 모아 어그로가 가장 높은 대상을 연속적으로 베는 공격이다. 힐러는 회생의 기원(복구의 스킬) 같은 도트 힐로 탱커의 베이스 체력을 회복시켜두고, 캐스팅 시간이 긴 힐을 이용해 치유하는 것이 좋다.

    붉은 악몽은 그다지 위협적이진 않지만, 피격될 시 9초간 수면 상태에 빠지는 효과가 있다. 수면 상태는 피해를 받으면 풀리지만, 간혹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가 있으니 상태 이상 해제 스킬을 미리 사용해 두는 것이 좋다.

    크샤트리아의 체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30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는 파괴의 춤을 시전한다. 기본적인 평타 공격부터 스킬 공격 패턴이 빨라지니 연속하여 사용하는 선홍빛 춤을 주의해야 한다.







    ■ 두 번째 네임드 - 홍염의 카드닐


    보통 : HP 46,149
    어려움 : HP 217,777
    매우 어려움 : HP 432,345



    선택한 경로에 따라 두 번째, 세 번째 네임드가 될 수 있는 홍염의 카드닐은 네 발로 걸어 다니는 드래곤이다. 드레이크처럼 브레스의 범위가 매우 긴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늘로 비상하면서 공격하는 공격도 매우 위협적이다.

    근접 딜러는 강력한 범위 공격 한 방에 사망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니 거리 벌리기(거리 확보) 스킬로 재빠르게 위험 지역을 이탈하는 것이 좋고, 탱커는 브레스의 피해가 본진을 향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드닐의 체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30초 동안 자신의 물리, 마법 방어도를 50% 증가시킨다. 이때부터 힐러의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카드닐의 방어 버프로 인해 전투 시간이 길어지게 때문인데, 힐러가 1명일 경우 마나가 고갈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탱커와 근접 딜러는 생존기를 최대한 아껴두었다가 카드닐의 체력이 35% 정도일 때, 범위 공격이나 브레스를 무시하며 공격을 퍼붓는 것이 핵심이다.






    ■ 세 번째 네임드 - 바위날개 셀레스트


    보통 : HP 49,272
    어려움 : HP 213,415
    매우 어려움 : HP 423,686



    바위날개 셀레스트는 네 번째 네임드인 대족장 카산드라와 똑같은 공격을 펼치므로 미리 공략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인 공격으로 머리 박치기 공격과 발톱 할퀴기 공격을 사용하며, 특수 공격으로 브레스를 뿜는 절망의 폭격, 운석을 소환하는 파괴의 폭풍 공격을 한다.

    절망의 폭격에 적중되면 6초에 걸쳐 2초마다 343의 피해를 받는다. 브레스 자체 대미지도 강력하지만, 탱커의 입장에선 그리 위협적인 공격은 아니다.

    가장 위협적인 공격은 파괴의 폭풍이다. 캐릭터 주변에 마법진을 여러 개 생성하고, 마법진 위에 운석을 소환하는 공격으로 파티원 대부분이 큰 피해를 받게 된다. 게다가 파괴의 폭풍을 사용한 후, 연이어 절망의 폭풍을 사용할 경우 탱커가 급사할 수 있으니, 힐러는 항상 탱커의 체력을 70% 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파티원은 힐러가 힐을 할 수 없는 상황이면 보조 힐을 사용하거나 회복 물약 등을 이용하도록 하자.






    셀레스트의 체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와이번 2마리를 소환한다. 셀레스트가 잠시 주춤 거리며 와이번이 소환되는데, 소환되자 마자 양손검(도끼)의 광역 스킬을 퍼붓으면 소환이 완료되기 전에 처치할 수 있다.







    ■ 네 번째 네임드 - 대족장 카산드라


    보통 : HP 46,149
    어려움 : HP 213,415
    매우 어려움 : HP 423,686



    대족장 카산드라는 세 번째 네임드인 바위날개 셀레스트와 똑같은 공격을 한다. 차이점은 와이번을 소환하지 않지만, 9초 동안 모든 공격에 면역되는 무적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보통 무적 이후에 연계되는 운석 소환 공격이 매우 강력하니, 카산드라가 무적을 사용하면 파티원 모두 지팡이(완드)로 스왑하여 생존기와 보조 힐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보스 몬스터 - 번뇌의 화룡 레테르


    어려움 : HP 369,173
    매우 어려움 : HP 516,379



    화룡의 둥지의 마지막 보스 몬스터인 번뇌의 화룡 레테르는 현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한다. 특수 공격에 피격당하면 무려 5,000~8,000의 무지막지한 피해를 받게 된다. 체력이 낮은 캐릭터는 한 방에 죽어버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니 주의해야 하며, 체력이 낮은 근접 딜러는 석궁(활)로 스왑하여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것이 안전하다.

    가장 기본적인 평타 공격은 오른쪽 앞발을 들어 올려 내려찍는 공격이다. 오른쪽 앞발을 들어 올리고 내려찍기까지의 딜레이 시간이 긴 편이니, 힐러는 이 타이밍에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것이 좋다.





    레테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특수 공격은 매우 넓은 범위에 브레스를 발사하는 화룡의 강타 공격이다. 굉장히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기 때문에 탱커는 항상 벽을 등지고 레테르의 고개는 벽을 향하게 탱킹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근접 딜러는 한 방에 사망할 수 있으니, 절대 화룡의 강타에 같이 맞아선 안 된다. 탱커 주변에 있지 말고, 레테르의 뒷다리, 꼬리 쪽에서 딜을 넣는 게 안전하다.





    레테르의 가장 위험한 특수 공격은 화염탄 공격이다. 레테르 주변에 화룡의 알을 6개 생성함과 동시에 붉은 기를 모아 폭발시킨다. 이후 캐릭터 주변에 마법진을 생성하여 운석을 소환하는데, 마법진 위에 있으면 매우 강력한 피해를 받게 되므로 참회(불사) 스킬로 대미지를 저항하거나, 거리 벌리기(거리 확보) 스킬로 위험 범위를 이탈하는 것이 좋다.

    위험 범위를 이탈한다고 해서 본진 반대편으로 향하거나, 탱커 주변으로 가선 안 된다. 본진과 멀어지면 화룡의 알에서 깨어난 어린 드래곤의 표적이 되고, 탱커 주변에 있다가 연계되는 화룡의 강타 스킬에 사망할 수 있기 때문.

    근접, 원거리 딜러들은 화룡의 알이 생성되면 빠르게 제거하여, 어린 드래곤이 깨어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관련 정보 : Lv.45 인던 보상 아이템 정보 -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