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3일(목)까지 모든 몬스터에게 생명 물약과 강화석, 고대 정령석을 얻을 수 있는 신년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하급 생명 물약과 중급, 상급, 중상급 물약과 최하급, 중급, 상급, 고급 강화석 랜덤 상자, 그리고 일반 등급부터 특별 등급의 고대 정령석을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해당 몬스터에게 갤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을 레벨이면, 생명 물약과 강화석, 고대 정령석을 얻을 수 있고, 정예 등급의 몬스터로 구성된 인던에서 더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생명 물약은 매우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대대적으로 몬스터 능력치도 하향되었다. 일반, 정예, 인던 몬스터의 공격력과 체력이 감소한 것. 45레벨 던전 화룡의 둥지(매우 어려움)에 등장하는 용마인의 체력이 48,082였으나, 패치 후 44,907로 3,175가 낮아졌고, 약 1,900씩 받던 대미지도 1,700 정도로 약화되었다.

이에 물약값에 대한 부담 감소로 몰이 사냥이 좀 더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보통 난이도의 인던 솔로 플레이는 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 일반 등급으로만 설정된 정령석이 사용 레벨에 따라 등급이 적용되어 파티 플레이 시 주사위 분배가 가능하게 적용되었다. 탱커나 근접 딜러가 몬스터의 시체로부터 가까워 대부분의 루팅 우선권을 가지다 보니 원거리 딜러와 힐러는 획득하기 어려웠으나 이번 패치로 설정된 방법에 따라 주사위를 굴릴 수 있게 되었다.


▲ 패치 전 용마인의 체력 (좌) / 패치 후 용마인의 체력 (우)



42~46레벨 격전지인 새벽이슬 사막에 보스 몬스터도 추가되었다. 바로 45레벨의 '허무의 연금술사 하칸 드나르'인데, 격전지 중앙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여태까지 봐왔던 몬스터보다 체력이 월등히 높고, 공격력도 매우 강해 '레이드 몬스터가 아니냐?'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보스 몬스터인 만큼 한 방에 죽을 수 있는 매우 위협적인 스킬도 사용한다. 약 3초간 기를 모아 전방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지면 충격을 사용하고, 체력이 30% 이하로 내려가면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이 15초 동안 50% 증가하여 더 광폭해지는 신체 강화를 사용한다.


▲ 강력한 포스를 자랑하는 허무의 연금술사 하칸 드나르

▲ 방심하면 지면 충격에 요절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31~39레벨의 반복 퀘스트 보상 경험치가 증가하여 더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42~45레벨 인스턴스 던저에서 나오는 입장권 드랍율이 약 20% 정도 감소하여 기존 S 랭크 이상부터는 확인할 수 있게 되며, 매우 어려움의 SSS 랭크에선 인던 입장권이 드랍하지 않는다.


☞ 일반 몬스터에게 강화석과 고대 정령석을? 새해 이벤트 시작 등 1/2 패치노트 -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