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설날을 맞이하여 신년 맞이 GM 이벤트가 28일(화)까지 진행된다. 신년 맞이 GM 이벤트는 다른 이벤트와 다르게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1시간마다 미리 예고된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프로그램은 총 7가지로 몬스터 소환, 보스 소환, 행운 추첨, 인던 파티, 소규모 전장 대결, GM 퀴즈, 진격의 GM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든 프로그램에 GM이 참여하여 유저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 신년 맞이 GM 이벤트 스케쥴



보스 소환 이벤트는 레벨별 격전지에서 진행된다. 자신의 레벨에 따라 댓 바람 골짜기, 찬 빛 분지, 상처 입은 대지, 새벽이슬 사막에 입장하면 되고, 이벤트 시간이 되면 정해진 구역에서 '파파르'가 소환된다. 새벽이슬 사막은 정중앙에서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소환된다.

각 격전지에 등장하는 파파르는 해당 레벨에 맞는 특별 아이템 상자를 드랍한다. 35레벨 격전지 둥근마루 구릉지부터는 특별 세트 아이템 상자를 드랍하며, 이벤트 고블린은 알렉사르의 서, 진영 이동 주문서, 최하급~최상급 고대 정령석을 드랍한다.


▲ 블러드밀 사육장의 네임드 몬스터이기도 한 파파르

▲ 격전지 별 이벤트 몬스터 출현 위치



진격의 GM은 캐릭터 생성 시 시작하는 마을에서 대도시까지 이동하는 GM을 저지하는 이벤트다. GM을 처치하면 이벤트 몬스터 30마리가 소환되며, 이벤트 몬스터에게 다양한 캐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GM을 처치한 유저에게 웹진 캐시 10,000원이 지급된다.

주의해야할 점은 간혹 GM의 고유 스킬을 사용하여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다. GM을 발견하면 최대한 빨리 처치하는 것이 관건이지만, GM의 체력이 꽤 높은 편(500만)이므로 위치를 공유하여 다른 유저들과 협동하는 것이 좋다.


▲ GM을 발견했다면 일단 공격!

▲ 이벤트 현장에 늦으면 고블린 시체만 보게 된다.

▲ 에임하이와 데몰리션의 GM 이동 경로



인던 파티는 GM과 함께 클리어하는 이벤트로 모든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여 클리어 시 해당 인던의 '랜덤 아이템 특별 상자'을 얻을 수 있다. GM은 매일 정해진 인던 파티에만 참여하는데, 이벤트 마지막 날인 28일(화)에는 전체 인던 파티에 참여하게 된다.

소규모 전장 이벤트는 소규모 전장에서 GM들과 한판 대결을 벌이는 이벤트다. 매일 정해진 전장에서 진영별로 승부를 가리게 되며, 승패 여부와 상관없이 명성 주화 2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27일(월)에는 모든 소규모 전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게임 내 공지가 올라온 후 전장, 인던 매칭을 해야 한다.



이 밖에도 GM 퀴즈, 옷깃만 스쳐도 행운이 온다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GM 퀴즈는 23일(목)과 28일(화) 20시 30분에 대도시에서 진행되며, 정답을 맞힌 유저는 고급 무기 강화석 3개를 받게 된다. 문제의 답변은 GM 캐릭터 채팅창에 확인되어야 하니, GM 주변에서 참여해야 한다.

옷깃만 스쳐도 행운이 온다는 GM이 무작위로 선정한 주제에 충족되는 유저들 중 10명을 추첨하여 웹젠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진영별로 5명씩 추첨하여 5,000 캐시를 얻을 수 있으며, 매일 발표되는 이벤트 당첨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4일(금) 11시부터 26일(일) 24시까지 경험치, 드랍률 50% 증가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서버 통합 보상으로 주어진 경험치, 드랍률 20% 증가 아이템까지 있어 캐릭터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옷깃만 스쳐도 행운의 당첨 사유는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