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2014년 3월 19일 -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오는 4월 4일 폴란드 바르샤바(Warsaw)에서 개최되는 ‘워게이밍넷 리그 그랜드 파이널(Wargaming.net League Grand Finals, 이하 WGL그랜드 파이널)’의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WGL 그랜드 파이널’은 4월 4일부터 6일까지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멀티키노 골든 테라스(Multikino Golden Terraces)’에서 총 상금 30만 달러 규모로 개최된다. 한국에서는 3개 시즌에 걸친 치열한 경쟁을 뚫고 ARETE와 NOA 두 팀이 ‘WGL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한다.

대회에 앞서 3월 24일에는 독일 쾰른의 ESL 스튜디오에서 대진 추첨행사를 실시한다. 같은 지역 팀간 초기 경쟁을 막기 위해 14개 팀을 두 개 그룹으로 나누어 대진 추첨이 진행된다. 추첨식 영상은 3월 25일(오후 7시, 중앙유럽 표준시) 워게이밍넷 리그 유럽 트위치 TV를 통해 방송되며, 유튜브와 공식 홈페이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4월 4일(오후 12시, 중앙유럽 표준시)에 열리는 개최식을 시작으로 세계 최고 기량의 ‘월드 오브 탱크’ 14개 팀들이 3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개최일을 제외하고 모든 경기는 중앙유럽 표준시(CET)로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6일(오후 7시, 중앙유럽 표준시) 최종 우승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트위치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역대 최대의 ‘월드 오브 탱크’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기념하여 관람객들을 위해 추첨 경품과 ‘월드 오브 탱크’ 초대 코드 및 보너스 쿠폰을 비롯 푸짐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가장 열렬한 응원을 보내준 관람객들에게는 한정판 선물 패키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WGL 그랜드 파이널’의 생중계가 진행되는 동안 시청자들에게도 초대 코드와 보너스 쿠폰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워게이밍의 박종혁 글로벌 e스포츠 디렉터는 "‘WGL 그랜드 파이널’이 참가 선수들에게는 실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관람객들에게는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e스포츠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4월 바르샤바를 전세계 e스포츠의 중심 도시로 변모시킬 세계 최정상급의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참가 선수들과 팀들, 그리고 ‘WGL 그랜드 파이널’과 관계된 모든 파트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페이팔(PayPal)의 디지털 상품 담당 이사(Head of Digital Goods) 가엘 주알렉(Gaël Jouaillec)은 “페이팔이 ‘월드 오브 탱크’와 ‘WGL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협업으로 전세계 수백만의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WGL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후원을 통해 간단하고, 쉽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페이팔의 핵심적 가치를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한층 가까이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르샤바 부시장 미하우 올체프스키(Michał Olszewski)는 “e스포츠는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게임 분야 중 하나이고 폴란드가 바르샤바의 수많은 게이머들을 중심으로 유럽 최대의 ‘월드 오브 탱크’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WGL 그랜드 파이널’을 유치함으로써 각국의 방문객들에게 우리의 도시를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워게이밍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바르샤바시 당국의 협력 하에 레이저(Razer), 에일리언웨어(Alienware) 및 페이팔(PayPal)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WGL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GL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