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낚시의 신'에서 '천만 물고기의 기적' 이벤트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1,000만 원을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낚시의 신’ 게임에서 유저들이 5성 물고기를 낚을 때 마다 컴투스가 기금을 적립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낚시의 신’이 서비스 중인 세계 160여개 국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로 짧은 기간에 1,000만 원이 적립되었다.

전달된 기부금은 국제 구호개발 NGO인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각종 수인성 질병의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저개발국 이웃들의 건강을 지키는 식수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 유저들은 “물의 소중함을 알기에 깨끗한 물을 마시지 못하는 특히 아프리카쪽 사람들에게 지원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들의 웃는 얼굴을 떠올려봅니다. 행복해지길 바래요(유저ID: khdlkr)”, “힘내고 건강하시기를.. 저도 물 아껴 쓰고 항상 고마운 마음으로 사용할게요(유저ID: kamakis119)” 등의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컴투스 최백용 전무이사는 “이번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의 저개발국 이웃들에 대한 전세계 게이머들의 소중한 마음을 컴투스가 대신 전해 드리는 것이라 생각하고 기쁜 마음으로 전달했다”며, “이후로도 국내외에서 컴투스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