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퍼블리싱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희)에서 개발중인 액션 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 동안 유닛 성장의 과다한 시간 소요와 캡슐뽑기의 확률이 낮았던 문제점을 대폭 개선한 것으로 향후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우선, 뽑기 확률이 대폭 상승됐다. 한번 뽑힌 유닛은 연속적으로 같은 유닛이 뽑히지 않는 시스템을 추가해, 캡슐머신에 따라 정해진 B랭크 유닛과 A랭크 유닛 선택 확률을 크게 증가시켰다.


또한, 바쁜 학교생활이나 직장생활에 시달리는 게이머들을 위해 원하는 유닛을 구입할 수 있는 유닛 판매 웹상점을 신규 오픈해, 포인트만으로도 게이머가 원하는 유닛을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했고, 유닛 조합 시 애써 키운 유닛이 조합의 재료로 사라지지 않도록 보완했다.


렌탈 시스템도 새롭게 변신됐다. 제한적인 기능이 있던 유닛들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상위 랭크 유닛들을 에이스 상태로 조정한 최강의 A랭크 에이스 유닛과 B랭크 에이스 유닛의 렌탈을 추가시켰다. 이로 인해, 한 시간만 플레이 해도 진정한 SD건담의 최강 유닛을 조종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신규로 업데이트 되는 E.Gate 맵에는 고속 캐터펄트를 이용, 유닛을 강제적으로 사출하면서 스피드 넘치는 공방전을 펼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CJ인터넷 권영식 이사는 “지난 3개월간 고심에 고심을 거듭한 개발내용이 드디어 7월 여름방학을 맞아 공개하게 됐다”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뽑는 재미와 유닛 선택의 무한 기쁨을 여름방학 내내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D건담 캡슐파이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