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남주)은 금일 ‘차이나조이(China Joy)’에서 ‘일기당천’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일기당천’은 ‘삼국지’의 세계관에 공감할 수 있는 아시아 시장을 타겟으로 중국 현지 개발 중인 웹젠의 전략적 타이틀이다. 차이나조이는 일기당천이 중국에서 첫 선을 보인 데뷔무대로, 지난 2005년 차이나조이에서 소개된 이후 지난해에 플레이 버전을 첫 공개한 데 이어 올 차이나조이를 통해서는 런칭을 앞둔 완성도 높은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


일기당천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웹젠 임건수PD는 “이번 차이나조이에서 일기당천의 관전 포인트는 ‘손맛이 느껴지는 전투’다. 이펙트가 가미된 강력한 스킬이 구현되어 게이머들에게 컨트롤의 재미를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차이나조이’ 기간 동안 웹젠 부스에서는 ‘일기당천’ 시연 공간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일기당천의 최신 버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코스튬 플레이와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일기당천’은 중국 최대 포털 ‘17173닷컴’ 을 포함한 주요 포털 사이트 내 ‘온라인 게임 기대 순위’ 에서 지속적으로 10위권 내를 유지하고 있고 ‘일기당천’을 기대하는 유저들이 스스로 팬사이트를 개설하고 있는 등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일기당천의 특징들


1. 동양의 화려한 그래픽

중국에서 개발되는 ‘일기당천’은 현지에서 수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철저한 고증아래 개발되었다. 이를 통해 여타의 삼국지 소재 게임보다 더욱 신선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이다.



[ ※ 그림을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2. 게이머 스스로 만드는 천하통일의 역사

플레이어들은 의형제를 맺어 하나의 성을 차지한 후에 국가를 세울 수 있고, 국가의 힘을 길러 모든 성을 통치하는 천하통일의 대업을 달성할 수 있다. ‘일기당천’ 에서는 실제 삼국시기에 존재한 많은 고대 도시를 재현 하였다.


국가의 운영과 확장은 공성전을 통해 진행되며 명성, 재력, 병력 등의 수치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또한 공성전에서는 중국 역대 국가의 등급 구조를 그대로 반영하여 등용과 배신, 국가간의 외교 등도 구현된다.


3. 동시다발 공성전

‘일기당천’의 가장 큰 특징인 공성전은 실시간 다중으로 진행되어 이를 통해 국가를 설립하고 천하통일을 실현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다른 게임의 공성전이 한 두개의 성을 놓고 정면대결을 통해 공성과 수성을 하는 반면, 일기당천에서는 동시에 여러 성을 공격하거나 한 개의 성을 연합하여 공격할 수 있고 아울러 공성을 위해 주력이 빠져나간 성을 기습하여 수성을 이루는 것이 가능하다.



[ ※ 그림을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삼국지연의에서 유비가 출병한 사이 여포가 유비의 본거지인 서주를 점령하거나, 촉나라와 오나라가 연합하여 위나라를 공격하는 장면을 실제로 일기당천에서 재현 할 수 있는 것이다. 국가 사이의 연합과 배반, 공성 아이템 구축, 국가내부 반란 등 요소는 게이머로 하여금 치밀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략 전투를 진행하게 한다.


4. 게이머와 삼국지 영웅들의 대전, 풍부한 역사 미션

삼국지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만든 역사 미션은 전략적인 사고를 동반해야만 하는 갖가지 퀘스트들이 포함된 ‘인스터스 존(Instance Zone)’에서 이루어진다. 게이머 레벨에 따라 다양한 역사 속 전투에 참여하거나 비밀 암살 등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특별한 보상이 주어진다. 삼국 영웅 및 역사에 대한 일정한 지식이 있고 전략과 전술을 사용하면 미션을 더욱 순조롭게 수행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풍부한 역사 미션을 통해 삼국지 영웅들과 삼국지의 역사를 접할 수 있다.



[ ※ 그림을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5. 다양한 스킬 추가를 통한 화려한 액션 구사

이번 차이나조이에서 ‘일기당천’이 가장 주력한 점은 다양한 스킬의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동양의 신비한 무공들의 마법 공력(이동하며 공격하기, 콤보 공격 및 상대를 공중에 띄우거나 넘어 뜨리는 공격 등)이 캐릭터마다 다양하게 추가되어 시연을 통해 더욱 화려한 액션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6. 도시 운영을 위한 행정 시스템

공성전을 통하여 차지한 국가와 의군은 해당 도시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행정 권한을 취득 한다. 세율을 조정하여 상점의 가격, 포탈의 이용료, 아이템 강화 비용 등을 통해 조절하여 물가를 조정하고 더 나아가서 국가 재정을 조정한다. 한 국가가 새로운 도시를 점령하면 임명 혹은 새로운 의군을 설립하여 새로운 도시의 지배권을 가진다.



[ ※ 그림을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