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지스타2014를 통해 PS4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인디 신작 '블랙 위치크래프트(Black Witchcraft)를 공개했다.

'블랙 위치크래프트'는 인디 스튜디오 콰트로기어(QuattroGear)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이다. 공포 소설과 시로 유명한 문학가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의 작품들을 모티브로 했으며, 고딕풍의 액션 게임을 지향했다.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에 담긴 우울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에 중시했다는 것이 개발사 측의 설명이다.

게임의 주인공은 검은 머리의 마녀 리지아. 행방불명된 언니의 단서를 얻기 위해 악마들의 근거지인 어셔 타운에 쳐들어간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마녀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여러 가지 흑마법들을 이용해 악마들을 무찌르게 된다.

리지아는 강력한 사역마 '윌리엄 윌슨'과 검은 고양이 '플루토'를 지니고 있다. 사역마는 강력한 적을 쓰러뜨리면 그들의 특징을 흡수, 기억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플루토는 다양한 형태의 무기로 변형시킬 수 있으며, 플루토 자체를 촉매로 사용해 일시적으로 이계의 존재를 소환할 수도 있다.

'블랙 위치크래프트'는 2015년 상반기 중 PS4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개발사인 콰트로기어는 2명으로 구성된 인디 스튜디오다. 두 사람 모두 15년, 16년의 경력을 가진 개발자로, 과거 S.U.N 온라인, 블레이드 앤 소울, 큐라레: 마법도서관 등에 참여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