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의 액션 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에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도입된다.


‘매치메이킹(Match Making) 시스템’은 자신과 비슷한 실력을 가진 유저들과 자동으로 대전할 수 있게 한 시스템으로 방장이 방 접근 기능 계급을 설정하는 ‘개인 매치메이킹’과 4명의 유저가 팀을 구성한 후 팀의 조건에 맞는 상대 팀과 자동으로 대전하는 ‘팀 매치메이킹’ 기능이 있다. 이로 인해 자신뿐만 아니라 팀의 실력에 맞는 상대와 싸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저간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메신저 기능도 추가된다. 그 동안 게임 중 채팅이 번거로웠던 점을 감안해 F3키만 누르면 등록한 친구와 대화가 가능하게 했고 친구와 팀원들과의 보다 협력적이면서 전략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맵과 신규유닛도 업데이트된다. 신규맵 ‘데스존’은 기존 맵과는 달리 떨어지면 유닛이 폭파되는 일명 “지구연합군의 전자파 폭발장치기관 맵”으로 십자 형태로 이루어진 2중 바닥은 부활위치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 지역이 파괴가 가능하고, 파괴된 바닥아래의 데스존으로 떨어지면 유닛이 터져서 죽게 된다.


신규유닛은 총 6개가 새롭게 등장하고, 그 중 ‘싸이코 건담’은 원작 애니메이션 중 Z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초대형 유닛으로 넓은 지역을 제압할 수 있는 확산빔포와 방어력이 특징이다. 아울러, 게임 내 도우미 역할을 담당하던 오퍼레이터들의 기능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Inven Niimo - 이동원 기자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