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멧돼지는 너희만의 무기가 아니다!

21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펼쳐진 KDL 파이널위크 2경기 1세트에서 뉴비가 MVP 피닉스를 잡으며 1:0으로 우위를 점했다. 초중반까지는 팽팽한 균형이 유지됐으나 '래빗'의 박쥐기수가 맵을 휘저었고 가시멧돼지와 늑대인간이 화력을 폭발시키며 뉴비가 주도권을 가져왔다. 결국 가시멧돼지와 늑대인간의 힘으로 한타에서 승리한 뉴비가 경기를 가져갔다.



뉴비는 0분 룬을 확인하러 나온 '마치' 박태원의 파도사냥꾼을 습격해 선취점을 따냈다. 이후 파도사냥꾼은 레인에서도 무리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갱킹을 당해 또 사망하면서 초반부터 2데스를 기록했다. 바텀 레인에서도 '래빗'의 박쥐기수가 잡혔지만 그 전에 MVP 피닉스의 영웅 둘을 잡으면서 더 큰 이득을 거뒀다.

'큐오' 김선엽의 밤의 추격자가 밤 시간을 활용해 상대 영웅들에게 압박을 심어줬고 탑 레인에서 'SanSheng'의 쟈키로를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탑 레인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레이센' 이준영의 수정의 여인의 궁극기가 화력을 폭발시켰으나, 'Mu'의 가시멧돼지가 데미지를 누적시켜 상대의 서포터 둘을 잡아내며 뉴비가 더 큰 이득을 봤다.

뉴비는 가시멧돼지와 늑대인간으로 몰래 로샨을 시도했다. MVP 피닉스는 그 사이에 뉴비의 영웅 셋을 잡아내며 한타에서 승리를 거뒀으나, 뉴비가 로샨을 가져가는 것은 막지 못했다. 뉴비는 전원이 모여 상대의 미드 1차 포탑을 압박했으나 김선엽의 밤의 추격자가 뒤에서부터 공격을 시작하면서 상대의 진영을 망가뜨렸다. 그 사이 정면에서 다가온 박태원의 파도사냥꾼의 궁극기가 정통으로 꽂히면서 상대 영웅 넷을 잡는 대승을 거뒀다.

뉴비는 탑 레인에서 혼자 있던 박태원의 파도사냥꾼을 공격해 궁극기를 소진시킨 후 대규모 한타에서 승리해 상대를 전멸시키며 다시 한 번 앞서 나갔다. MVP 피닉스의 정글에서 '포렙'의 슬라크가 가시멧돼지를 먼저 공격했으나, 후방에서 '하오'의 늑대인간이 서포터를 끊어내며 다시 한 번 뉴비가 상대를 전멸시키고 골드 차이를 크게 벌렸다.

MVP 피닉스는 로샨을 가져가려는 상대의 의도를 읽고 먼저 한타를 걸어 오랫동안 싸움을 벌였다. 김선엽의 밤의 추격자가 박쥐기수에게 물려 언덕 위에 감금당했으나, 슬라크의 뒷심으로 한타에서 승리하며 뉴비의 로샨 사냥을 방해하는 데 성공했다.

뉴비는 늑대인간을 미끼로 슬라크를 잡아낸 후 로샨을 손쉽게 가져갔다. MVP 피닉스는 킬 스코어에서는 크게 밀리지 않았으나 '하오'의 늑대인간이 압도적인 수입을 기록하면서 경기는 점점 더 불리해졌다. 뉴비는 MVP 피닉스의 바텀 병영을 압박했으나, 수정의 여인의 궁극기가 한가운데에서 작렬하며 뉴비는 영웅 셋을 잃고 후퇴해야 했다.

전열을 가다듬은 뉴비는 다시 한 번 상대의 바텀 병영을 공격했다. 박태원의 파도사냥꾼이 궁극기를 쓰기 위해 다가왔으나, 네크로노미콘에게 공격당해 점멸 단검 사용이 취소되면서 제자리 궁극기가 사용되면서 MVP 피닉스는 뉴비를 막을 수 없게 됐다. 결국 MVP 피닉스가 GG를 선언, 뉴비가 1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