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랩(Corona Labs.)이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엔진 '코로나 SDK(Corona Software Development Kit)'가 무료 제공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본래 코로나 SDK는 스타터(Starter, 무료), 베이직(Basic, 월 $16), 프로(Pro, 월 $49) 등으로 라이선스를 나눠 프로용 플러그인이라든가 프리미엄 그래픽, 코로나 뷰어 등의 부가 기능을 별도로 제공해왔다.

이번 무료화를 통해 이러한 라이선스 구분이 사라지며, 모든 사용자들은 프로 등급과 같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 라이선스를 구매해 사용하던 사람들은 등급에 따라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기존에 사용하던 라이선스별 자세한 보상 내용은 코로나 랩 블로그(영문)를 참조하면 된다.

단, 이번 무료화는 코로나 SDK에만 해당되며, 코로나 랩의 다른 제품군인 코로나 엔터프라이즈(Corona Enterprise), 코로나 카드 iOS(CoronaCards iOS), 코로나 카드 안드로이드(CoronaCards Android)는 여전히 유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 SDK는 2009년 무렵부터 사용되기 시작한 모바일 앱 개발 플랫폼이다. 루아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C/C++ 언어와의 연동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게임 뿐만 아니라 각종 유틸리티나 e북도 제작할 수 있는 개발 툴이다.

코로나 SDK의 본래 라이선스 구분.
이번 무료화와 함께 Pro 라이선스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