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게임로프트]
게임로프트는 3월19일 ‘슈퍼배드-미니언러쉬’가전세계 글로벌 다운로드 횟수 5억을 돌파 하였다고 밝혔다.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픽쳐스의기적과 같은 성공을 이룬 ‘슈퍼배드’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슈퍼배드- 미니언 러쉬’는 2013년 6월 출시 이후 불과 1달 만에 5천만 다운로드를, 일년 만에 3억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경이로운 증가세를 보였다.
이러한 추세로 마침내 2015년 상반기 5억 다운로드를 돌파 하였으며, 이는 전세계 인구 14명 중 1명꼴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것과 동등한 수치라고 전했다.
이를 토대로 ‘슈퍼배드- 미니언러쉬’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두 마켓 통틀어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라이선스 게임”이라는 영광과 함께, 니켈로디언키즈초이스어워즈와 BAFTA 어워즈에 입상, 앱스토어 2013 & 2014 베스트앱, 구글 플레이 2014 베스트 컬렉션에 포함 되는 등 다양한 업적을 이루었다.
게임로프트의 건작 드발루아(Gonzague Devallois) 부사장은 “이러한 성공을 이룩할 수 있는 계기는일루미네이션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의 아끼지 않은 협력과 함께, 게임로프트 개발팀과 마케팅 팀의노고 덕분”이라며, “또한 5억 다운로드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갱신 할 만큼 ‘슈퍼배드- 미니언러쉬’를 사랑해주신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슈퍼배드- 미니언러쉬’는 총 14번의 업데이트를 거쳐 스노우 보드 레이싱, 스케이트 보드 코스 미니게임을 포함, 엘마초의 은신처, 미니언 해변, 젤리랩, 미니언 박물관등 다양한 맵과컨텐츠를 추가였으며, 2730억 이상의 슈퍼배드 액션,지구와 달 사이를 100번 여행한 거리와 맞먹는 3700만km 완주거리를 기록하였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9]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1]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