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토) 진행된 월드챔피언십 30강 조별 예선에서 김인천(판타지) 선수는 승자조의 CNJames와 패자조 TWSimon과의 경기를 패배해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1차전을 부전승으로 올라온 김인천은 CNJames와의 경기에서 패배하여 패자조에 진출하게 됐다. 이어진 패자조 경기에서 김인천은 패자조 경기에서 적극적으로 공격을 시도하였으나 2:0으로 아쉬운 패배를 하게 되었다.

승자조 경기에서 김인천은 1라운드 시작부터 빠르게 CNJames의 후방을 잡고 체력을 40% 가까이 깎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CNJames의 역습을 빠져나가지 못하고 체력이 빠르게 소모되면서 1라운드를 패배하게 되었다.

이어진 2라운드에선 CNJames의 맹공에 회피에 전념하게 되면서 공격을 전혀 성공시키지 못하고 패배하여 패자조에서 TWSimon과 맞붙게 됐다.

패자조 경기에서 김인천은 1라운드부터 보다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서면서 주도권을 차지하려 했으나 TWSimon의 대검무봉에 점혈 상태가 되면서 오히려 크게 체력이 소모되었다. 체력이 20%까지 떨어진 상황, 대검무봉에 이은 해저노월 콤보에 쓰러지면서 1라운드를 내주게 되었다.


2라운드에서도 경기 양상은 비슷하게 흘렀다. TWSimon이 꾸준히 거리를 벌리면서 대검무봉으로 점혈 공격을 시도하고, 이를 피하지 못한 김인천이 연속 공격에 노출되면서 체력이 크게 줄어드는 상황이 반복되었다. 결국 마지막까지 이어진 대검무봉의 점혈 콤보에 쓰러지면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 승자조 경기 영상



◇ 패자조 경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