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P등급과 콘텐츠 특권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 중 일부는 일정 수준의 VIP등급을 달성 했을 때 사용이 가능해진다. VIP 2등급을 달성하게 되면 젠을 사용하여 명상 경험치 2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VIP 3등급에는 일일 퀘스트 즉시 완료 기능이 개방된다. 또한, 경험치를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명상 4배 기능은 VIP 5등급을 달성해야 한다.
VIP 등급에 따라 참여 횟수나 사용 횟수가 증가하는 콘텐츠도 있다. 그 중 다이아를 이용하여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콘텐츠는 악마의 광장, 블러드 캐슬, 경험치 던전, 교환이다. 악마의 광장과 블러드 캐슬은 VIP 3부터 참여횟수가 증가하며, 추가 경험치 2배 3배 기능은 VIP등급에 관계없이 모든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다.
■ 다이아 1당 경험치 효율 비교
실험은 1 ~ 3환생 기준으로 총 3회 진행되었다. 또한, 대상은 다이아를 소모하여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로 정했다. 종류는 총 10가지로 명상, 악마의 광장(2배, 3배), 블러드 캐슬(2배, 3배), 칭송, 경험치 던전, 교환, 일일 퀘스트(별 5등급 수동, 10연속)이다.
악마의 광장 : 몬스터 처치 경험치를 제외한 추가 경험치(2배, 3배)
블러드 캐슬 : 몬스터 처치 경험치를 제외한 추가 경험치(2배, 3배)
칭송 : 다이아 칭송 경험치
경험치 던전 : 경험치 던전 1회 경험치
교환 : 다이아 교환 1회 경험치
일일 퀘스트 : 일일 퀘스트 ①( 별 5 등급 수동 다이아 완료), 일일 퀘스트 ②( 다이아 10연속)
콘텐츠 중 다이아 1당 경험치 효율이 가장 높은 것은 명상 4배로 가장 낮은 효율을 보인 교환과 비교했을 때 효율이 약 5.2배 좋았다. 또한, 환생마다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양은 달랐지만, 콘텐츠의 순위는 변함이 없었다.
경험치 효율 순위는 명상 > 악마의 광장(3배) = 블러드 캐슬(3배) > 일일 퀘스트 ① > 악마의 광장(2배) = 블러드 캐슬(2배) > 칭송 > 경험치 던전 > 일일 퀘스트 ② > 교환 순으로 나타났다.
■ 추가 경험치를 위해 다이아를 사용한다면?
▶ 악마의 광장이나 블러드 캐슬에서 추가 경험치를 받을 때 2배보다는 3배가 효율이 높다.
▶ 일일 퀘스트는 10 연차를 사용하는 것보다 일일 퀘스트를 수동으로 완료한 뒤에 다이아 보상을 받는 것이 좋다.
▶ 교환은 경험치 효율이 매우 좋지 않으므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콘텐츠에 다이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