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컴2(XCOM2)' 최초공개 트레일러


⊙개발사 : 파이락시스 ⊙장르 : 전략RPG ⊙플랫폼 : PC ⊙발매일 : 2015년 11월


항상 경계하라!

유명 SF 턴제 전략 게임 '엑스컴(XCOM)' 시리즈의 최신작 '엑스컴2'가 오늘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첫 공개 트레일러를 발표했다.

정식 한국어 페이지를 지원하는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번 '엑스컴2'의 배경은 이미 외계인에 점령당해버린 지구이다. 전작에서 외계인의 침공을 막는데 실패한지 20년이 흘렀고, 외계인들은 공존과 번영을 내세우며 평화로운 척 하지만 실제로는 자유를 억압하고 반대자들을 숙청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잔존 XCOM 부대를 이끄는 사령관이 되어 다시 한 번 지구를 외계인의 손아귀에서 구해야 한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그러한 게임의 특징이 나온다. 다시 한번 지구를 구하기 위해 엑스컴은 레지스탕스로 분해 외계 세력과 싸우게 되며, 엑스컴의 특징인 화력과 은폐 전술을 이용해 싸우는 모습이 엿보인다. 한편, 외계인들 역시 인류 최후의 저항세력인 엑스컴을 없애기 위해 새로운 외계인이 등장하기도 한다. 영상 말미에는 외딴 변두리에 위치한 엑스컴의 모습과 함께 거대한 이동식 본부가 모습을 드러내면서 끝을 맺는다.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엑스컴2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제이크 솔로몬(Jake Solomon)은 “열정적인 엑스컴 커뮤니티로부터의 피드백은 엑스컴2 개발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략 게임의 범위에서 중독성 있는 게임플레이와 게임성, 시각적인 요소에서 우리가 더 노력하게끔 해준다”며, “오랜 팬이 수정 지원과 점진적인 레벨과 같은 기능, 엑스컴을 더 훌륭하게 만들어줄 새로운 외계인들, 적들, 솔져 클래스들을 추가하고 보충하라는 요청을 받을때면 매우 기쁘다”고 전하며 더 많은 성원을 부탁했다.

'엑스컴2'는 PC용으로 2015년 11월 중에 출시 될 예정이며, '엑스컴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엑스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