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의 따스한 햇볕과 함께 유저들이 기다렸던 첫 번째 업데이트가 26일 이루어졌다. 업데이트 내용 중 유저들 큰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었던 '수정 광산'은 레인보우', '사파이어', '에메랄드', '토파즈' 수정 던전으로 구성된 채집 콘텐츠이다.

수정광산 외에도 최대 레벨이 7환 100레벨로 증가하였으며,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신규 지역 '칸투르 유적'과 장비의 숨겨진 능력치를 육성할 수 있는 시드 강화 시스템, 신규 파티 던전 등 여러 가지 콘텐츠들이 추가되었다. 또한, 유저들의 지속적인 제보를 통해 누적되어있던 게임 내 버그들의 수정이 이루어졌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콘텐츠들과 게임 내 버그 수정 내용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뮤 오리진 콘텐츠 업데이트


■ 공짜다 공짜가 나타났다! 수정 광산 오픈!
수정 광산은 2환 40레벨에 진행할 수 있는 메인 퀘스트 완료 후 입장할 수 있는 채집 콘텐츠이다. 수정 던전의 종류는 레인보우', '사파이어', '에메랄드', '토파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 30회 참가할 수 있다. 수정마다 '귀속 다이아', '귀속 젠'. '마정석'을 얻을 수 있어 그간 강화하기 힘들었던 날개와 탈리스만 승급이 좀 더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각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화


수정 던전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지만, 수정 던전 중 유일하게 모든 자원을 얻을 수 있는 레인보우 수정은 22시~24시에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2시부터 24시까지는 채집 효율이 2배가 되기 때문에 많은 재화를 획득하고 싶다면 이 시간을 노려야 한다. 하지만 수정 광산 지역은 유저간에 PK가 이루어져도 PK 수치가 오르지 않는 PK 자유 지역이므로 22시~24시까지 수정을 쟁취하기 위해 유저들의 쟁탈전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 최대 레벨 상향과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칸투르 유적' 오픈!

금일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최대 레벨을 기존 6환 100레벨에서 7환 100레벨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최대 레벨이 증가와 함께 신규 지역 '칸투르 유적'이 개방되었다. '칸투르 유적'은 7환 1레벨부터 진입할 수 있는 지역으로 기존 지역과 동일하게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퀘스트가 추가되었으며, 필드에서 월드 보스 '나이트메어'를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 월드 보스 '나이트메어'는 현재 뮤 오진에 등장한 보스 중 가장 강력한 보스로 9티어 에픽 아이템을 드랍한다.



■ 대량의 경험치와 귀속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토벌 퀘스트!

그간 메인과 일일 두 가지만 있었던 퀘스트에 신규 퀘스트 토벌이 추가되었다. 토벌 퀘스트는 정해진 몬스터를 주어진 숫자만큼 토벌하는 퀘스트로 참가는 상단 메뉴의 퀘스트를 통해 진입할 수 있다. 토벌해야 하는 몬스터는 자신이 진입할 수 있는 최상위 지역의 몬스터들 중에서 선별된다.

5회까지 참여가 가능한 토벌 퀘스트는 보상으로 경험치와 귀속 다이아를 얻을 수 있으며, 모든 토벌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추가로 귀속 다이아 50개가 추가로 주어진다. 하루에 토벌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귀속 다이아는 300개이다.



▲ 진행 상황은 좌측 퀘스트 상황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지금의 장비를 한 단계 더 강력하게! 장비 시드 강화

장비 시드 강화는 장비의 숨겨진 옵션을 찾아내어 육성하는 것으로 '최대 생명', '추가 피해', '피해 저항', '방어력' 등 총 4가지 옵션을 성장시킬 수 있다.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시드 보석과 젠, 다이아가 필요하며, 시드 보석은 파티 던전 보상과 마정석 교환, 뽑기 포인트 교환으로 획득 가능하다.

시드 강화는 매직 등급의 장비부터 강화할 수 있고 장비의 등급과 티어에 따라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치의 최대치가 결정된다. 강화를 진행하게 되면 능력치 증가, 유지, 감소 중 한 가지의 효과가 부여되는데, 그중 능력치 감소 효과는 재료로 젠 대신에 다이아를 사용하면 능력치 감소 효과를 방지할 수 있다.

강화는 상단 메뉴 제련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진화된 능력치는 일반 강화와 옵션 강화를 계승을 통해 다른 장비 옮길 수 있었던 것 처럼 시드 강화 또한, 다른 장비로 계승 가능하다.



▲ 마정석 2천개로 하루에 5개까지!

▲ 뽑기 포인트 20으로 하루에 10개까지!


■ 두 번째 파티던전 개방! 시드 강화를 할 수있는 보석까지?

이번 업데이트로 파티던전 '군단의 습격'이 개방되었다. '군단의 습격'은 2환 1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파티 던전과 동일하게 최대 5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군단의 습격'은 황금 던전의 고블린 처럼 공격 능력이 없는 몬스터들이 중앙으로 이동한다.

황금 던전은 고블린을 놓쳐도 던전 공략 실패가 되지 않았지만, '군단의 습격'에서는 10마리 이상의 몬스터가 중앙 포탈을 통해 도주하게 되면, 10번째 몬스터가 포탈을 통해 도주한 시점을 기해 던전의 문이 닫히고 공략 실패로 이어진다. 몬스터들이 맵의 12시, 3시, 6시, 9시에서 나오기 때문에 4명의 파티원은 각 지점에 대기하면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고 나머지 한 명은 파티원이 놓친 몬스터들이 포탈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

보상으로는 시드 보석과 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중 시드 보석은 장비의 숨겨진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시드 강화의 재료로 사용된다. 참여는 우측 상단의 던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몬스터는 12시, 3시, 6시, 9시에서 리젠 된다.


■ 서버 랭커의 레벨이 높을 수록 월드 버프가 강력해진다!

월드 버프는 서버 내 랭킹 순위 Top10 랭커들의 레벨에 비례해 필드 몬스터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버프로 매일 24시 기준으로 갱신된다. 버프의 효과는 랭커만이 아닌, 서버 전체 유저에게 부여되며, 랭커들의 레벨이 높을수록 월드 버프의 효과가 강력해진다. 매일 부여되는 월드 버프 효과는 좌측 Buff를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다.




◆ 시스템 기능 개선과 버그 수정 전문

■ 시스템 기능 개선

▶ 2차 확인 알림창 추가
- 인벤 슬롯 확장, 10회 뽑기, 경매장 내 다이아 아이템 구매 시 2차 확인 알림창이 노출됩니다.
※ 원치 않은 인벤토리 확장으로 인해 비귀속 다이아가 사용된 현상의 조치 안내는 빠른 시일 내 공지 예정

▶ 고객센터 연결창 추가
- 이용 제한된 계정으로 게임 접속 시 고객센터로 연결되는 알림창이 추가됩니다.

■ 시스템 기능 개선

▶ 캐릭터 전투력 계산 공식 변경
- 캐릭터의 기본 전투력 계산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보다 전투력이 소폭 상승되었습니다.

▶ 간헐적인 다이아 미지급 현상 수정
- 결제 이후 다이아가 지급되지 않은 경우 캐릭터 재접속을 통해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 만약, 재접속 이후에도 충전된 다이아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게임 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크래쉬(튕김) 현상 개선
- 일부 콘텐츠 이용시 특정 기기에서 발생하는 잦은 크래쉬 현상이 개선됩니다.

▶ 인게임 배너 오류 수정
- 게임 내 배너 창 [닫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배너 창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탈자 및 문장 수정
- 게임 내 오탈자 및 어색한 문장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