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시리즈 중 극명하게 평이 갈리는 시리즈 중 하나.
그러나 새로운 건담 팬들을 만든 작품임은 분명하다."


퍼스트 건담부터 턴에이까지. 턴에이 이후 시작된 '밀레니엄 건담' 시리즈. 그 중 건담에 대한 인식을 재개척한 작품인 건담 SEED 시리즈가 새로운 스테이지 및 이벤트로 돌아왔다.

건담 SEED 시리즈는 2004년 처음 방영한 이후 2015년이 되었음에도 아직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이기에 업데이트 된 후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졌다. 이번에 등장한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의 건담 SEED 시리즈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 건담 시드 시리즈의 상징 씨앗



◆ 코디네이터와 내츄럴의 싸움을 그리다. 기동전사 건담 SEED 시리즈

유전자를 변형시킨 신 인류 '코디네이터'와 인간 그대로의 모습을 지향하는 '내츄럴'이라는 두 종류 인류의 전투를 그린 애니메이션 '건담 SEED 시리즈'가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 등장했다. '기동전사 건담 SEED 시리즈'는 2004년에 방영했던 밀레니엄 건담의 시리즈 중 하나다.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들 중에 ∀건담 이후에 만든 작품을 '밀레니엄 건담'이라고 지칭한다. 즉 기존의 건담 시리즈와는 다른 노선을 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후쿠다 미츠오(후쿠닭)의 감독하에 만들어졌으며 퍼스트 건담과 Z건담의 플롯에서 기본적인 모티브를 따와 SEED와 SEED DESTINY, 이후 MSV와 ASTRAY까지 제작되었다.

선라이즈의 지원을 많이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극의 완성도를 비롯해 투자 대비 작품의 질이 좋지 못해, 기존 건담 팬들에게서는 평이 썩 좋지 않았다. 그러나 새로운 형태로 탄생한 등장인물들은 '여성'과 '청소년'에게 어필되며, 지금까지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즉 퍼스트건담으로 이어오던 건담 마니아들은 썩 좋지 못한 평을 내리나, SEED 시리즈로 건담을 만난 시청자들에게는 평이 좋은 작품이 된 것이다.

기존 팬들에게는 씁쓸함을, SEED때부터 접한 건담 팬이라면 두 손들어 환영하는 시리즈. 이제 그 모습을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 만날 수 있다.


▲ 벌써 약 10여 년이 지난 작품이라는 게 놀랍다



◆ 이번에 주목해야 할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의 업데이트 내용

이번에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 공개된 건담 SEED 시리즈의 내용은 스페셜 퀘스트 '빛의 끝에서'와 DESTINY의 '팬텀 페인 강습'이다. SEED에서 DESTINY로 이어지는 만큼, 긴급 퀘스트로는 DESTINY의 내용을, 스페셜퀘스트로는 SEED를 선택했다.

이번 스페셜 퀘스트에 등장하는 '시호 하넨프스'와 '레나 이메리아', ' 에드워드 하렐슨' '미하일 코스트'는 SEED 시리즈 중 MSV에 등장하는 인물들이다. 즉 SEED, DESTINY, MSV 세 이야기가 이번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 추가된 것이라 할 수 있다. MSV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ASTRAY에서도 한 번씩 모습을 드러낸다.


▶[바로가기]기간한정!! 스페셜 퀘스트 “빛의 끝에서” 개방 안내!
▶[바로가기]긴급 퀘스트! ‘팬텀 페인 강습!’ 등장!


▲ 우측부터, 큐베레이, 저스티스 건담, 프리덤 건담



이번에 추가된 뽑기는 SR '프리덤 건담/ 미티어', '저스티스 건담/ 미티어', '라크스 클라인', '아스란 자라' 총 4장이며, 긴급퀘스트에 추가된 캐릭터는 SR '네오 로아노크', '카가리 유라 아스하', '스팅 오클레이', 기체는 '블래스트 임펄스 건담' '카오스 건담' '어비스 건담' '네오전용 윈덤' 건담이다.


▶[바로가기]기동전사 건담 SEED」 신규 뽑기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점은 '이터널'이라는 신규 전함의 추가와 새로운 등급 UR이 처음으로 선보였다는 점이다. 지난 주 공개되었던 스페셜 퀘스트 '싸이코뮤의 계보'에서 획득 가능한 R+리겔구와 R+브라우 브로를 획득한 뒤, 개발과 설계를 통해 'UR 큐베레이(각성)[판넬]'이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되었다.

먼저 R+ 리겔구를 45LV로 개발하면 SR리겔구를 획득 할 수 있다. R+ 브라우 브로도 똑같이 45LV에 개발해 SR 브라우 브로로 개발한다. 이후 두 기체를 55LV까지 성장 시킨뒤, 설계를 하면 SR 양산형 큐베레이 [판넬]로 만들 수 있다. 이후, 55LV까지 성장시킨 뒤 개발 하면 대망의 첫 UR 큐베레이(각성)[판넬](통칭 각큐)을 얻을 수 있다.

UR 큐베레이는 한계돌파 MAX 기준 HP 72500 공격 215 방어 201 반응 221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며, 대미지를 100%감소시키는 배리어 필드와 캐릭터의 중 / 원거리 공격을 +12증가 시키는 사이코뮤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SR보다 높은 등급이니만큼 이번 기회에 꼭 획득하자.


▶[바로가기]UR 최초 공개! UR 큐베레이(각성) [판넬] 등장!


새로이 추가된 전함은 건담 SEED에서 활약했던 '이터널'로서, 개발전에는 탑재량이 180이지만, 개발 후에는 210으로 늘어난다. 개발 후 MAX 능력치 HP 89,700 공격력 202 방어력 174라는 준수한 능력치를 지니고 있으니, 전함 코스트가 부족한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이터널 한 대 장만하는 것도 좋은 방향이 될 수 있다.


▶[바로가기]신규 전함 개발 등장!


▲ 이터널 상세 능력치


▲ 이런 싸움은 모 야메룽다! 라는 대사는 여기에서 나왔다.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로 다시 만난 건담 SEED 시리즈. SEED라는 새로운 형태의 능력과 내츄럴 VS 코디네이터라는 구도로 새로이 이야기를 펼쳐 많은 팬에게 건담은 이렇게도 묘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 이번에 등장한 SEED 퀘스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추억을 되새겨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