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고! 본 기획은 철저히 주관적입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자의 건담 지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마니아 분들의 애정과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아무로 레이는 건담의 세계관에 전반적으로 관여한 캐릭터입니다. '건담 디 오리진', '기동전사 건담', '샤아의 역습'이라는 작품의 주인공이기도 하죠. 연방과 지온이라는 두개의 이념사이에서 연방 측 세계관을 대변하는 인물입니다. 또한, 건담 세계관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인 '뉴 타입'이라는 요소를 가장 잘 표현했습니다.

극 중에서 아무로 레이는 이야기의 시발점이 되는 건담이라는 모빌슈츠를 개발한 템 레이의 아들로서, 갑작스런 지온의 습격을 받아 '소년병'으로서 전쟁에 참여합니다. 이후 '1년 전쟁'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샤아 아즈나블'과 라이벌 관계에 서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 아무로에게 큰 영향을 미친 라라아슨의 엘메스
최초로 비트를 사용했다


'란바 랄' '검은 삼연성' '도즐 자비' '라라아 슨' 등 강력한 적들과 맞서면서 동료를 잃고, 전쟁에 참혹해진 현실을 바라보며 고뇌에 차기도 합니다. '연방'과 '지온'이라는 두개의 이념은 중요한게 아니였지요. '아무로 레이'의 눈에 비친 전쟁은 '불쾌함' 그 자체였던 겁니다.

사실 이런 부분들이 '아무로 레이'라는 캐릭터를 '우주세기' 세계의 중심으로 만든 요인이 아닐까 합니다. '아무로 레이'가 성장해가는 과정과 전쟁의 모습, 이념의 차이가 만들어낸 갈등 요소 속에 많은 팬들이 공감했고 시리즈 곳곳에서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내면서 지금까지도 팬들의 가슴속에서 살아있는 캐릭터가 되지 않았을까요.

▲ 어린나이에 전쟁을 치루면서 정신적으로 성숙하게 되는 계기

▲ 나중에는 거대한 콜로니도 밀어버린다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 '아무로 레이'는 상위권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SR등급 이상을 기준으로 총 9개의 캐릭터 카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UR등급은 역습의 샤아 버전 2종, 기동전사 건담 버전 1종 총 3장의 카드가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카드들이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공격력의 밸런스가 잘 잡혀있고, 뉴타입의 영향으로 반응과 각성 수치가 타 캐릭터들보다 높습니다.

UR 등급을 기준으로 역습의 샤아 버전 아무로 레이는 MAX기준 '근거리 80 중거리 115 원거리 160 방어 100, 반응 145, 각성 115'와 '근거리 100, 중거리 130, 원거리 160, 방어 100, 반응 160, 각성 125'를 지니고 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버전은 '중거리 공격력'에 능력치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 MAX 기준으로 '근거리 84, 중거리 154, 원거리 117 방어 80, 반응 149, 각성 100'을 가지고 있으며, 특효마크가 있는 유닛의 공격력을 급격히 증가시키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특히 이 버전은 일러스트에 라라아 슨이 함께 있습니다. 원작에서 큰 전환점이 된 부분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것이죠.


▲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 등장하는 아무로 레이 UR 등급 카드


[바로가기]▶▶▶ 아무로 레이 역습의 샤아 버전 UR 등급 정보
[바로가기]▶▶▶ 아무로 레이 역습의 샤아 버전 2 UR 등급 정보
[바로가기]▶▶▶ 아무로 레이 기동전사 건담 버전 UR 등급 정보

아무로가 사용하는 스킬들의 대부분은 원작의 기준을 따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UR 아무로 레이가 가지고 있는 '뉴건담을 얕보지마!'의 경우 '액시즈 낙하'를 막아낸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방어가 +30, 스킬이 지속되는 동안 HP 4% 회복, 크리티컬 발생률 20% 증가, 필요 각성 40이상인 유닛의 명중률이 30%나 증가합니다.

다른 카드의 스킬들은 각성이나 가속, 반응 증가 류로 이루어 집니다. 이 부분은 그동안 아무로 레이라는 캐릭터가 밟아온 이야기의 과정을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과 함께 나아가거나, 혹은 막힘이 있을 때 길을 찾아내는 '아무로 레이'라는 캐릭터에 어울리는 스킬들입니다.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아무로 레이의 능력치는 몇개의 카드를 제외하고는 고른 편입니다.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공격력, 반응, 방어, 각성 어떤 능력치도 한쪽으로 치우쳐 있지 않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좋은 MS에 태워 활용하는게 가장 낫습니다.


▲ 이번 로그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뉴-건담
이도류 사자비보다는 공격력은 떨어지나 조금은 더 잘버틴다는 평이다



건담 마니아라면 잊어버릴 수 없는 이름 '아무로 레이'.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라는 게임 내에서 '아무로 레이'는 나름 원작의 형태를 많이 따라가고 있습니다. 신 건담 시리즈로 접한 유저들이 아닌 과거 우주세기 건담 시절부터 만나온 유저라면 애정이 더욱 크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아무로 레이'는 우주세기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육성을 권해드립니다. 우주 세기가 아니더라도 건담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아무로 레이'라는 캐릭터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는 것도 좋고요. 새로운 시대를 열었던 그라면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