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은 어제(7월 30일), ‘뮤 레드’의 서버 중 4개 서버를 ‘마야’로, ‘뮤 블루’의 2개 서버를 ‘루가드’로 통합하고 해당 서버로 회원들을 유치하기 위한 개편 서버 대상 한정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3일까지 통합 서버인 ‘마야’와 ‘루가드’에 한정적으로 진행되며, 개편되지 않은 서버에서는 이벤트가 적용되지 않는다.

해당기간 ‘마야’와 ‘루가드’에서는 경험치 30% 상승과 몬스터 체력 20% 감소가 적용되고, 기간 내에 30명 이상의 길드원을 모은 길드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뮤 캐시’를 선물한다.

또한, 같은 기간 중 매일 밤 8시~10시 사이에는 데비아스, 타르칸 등 5개 지역에서 진화 몬스터 ‘에보몬’이 출현한다. '에보몬'은 제한시간 동안 사냥에 성공할 때마다 일정확률로 몬스터 레벨성장을 거듭하는 몬스터로, 몬스터레벨이 높아질 수록 사냥 후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몬스터이다.

이외에도 ‘뮤 레드’의 ‘마야’ 서버에서는 통합 후 열리는 첫 공성전에서 승리한 초대 성주에게 ‘절대무기’를 추가로 1개 더 지급하는 ‘마야’서버 한정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공성전 진행 일정은 별도 공지된다.

한편, 웹젠은 서버 개편에 따른 회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 1년간 홈페이지 내 ‘통합 신고’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개편 대상 서버들의 캐릭터 및 아이템 복구 신청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웹젠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