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98 UM ONLINE for kakao가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핑커팁스 엔터테인먼트는 SNK 플레이모어의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THE KING OF FIGHTERS, 이하 KOF)'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98 UM 온라인 for Kakao (이하 KOF'98 UM ONLINE for Kakao)’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정식 출시 이후 반복된 전투의 지루함을 해소시키고, 신규 콘텐츠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먼저, 격투가의 복제인간들과 전투를 진행해 승리할 시 해당 격투가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론 파티전’이 추가됐다. ‘클론 파티전’은 공격할 클론 격투가를 선택한 후 여러 명의 유저와 파티를 구성해 전투를 진행하며, 함께 공격한 파티원들의 클리어 여부에 따라 추가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의 길드 시스템이 미니 게임 외에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공간으로 대폭 개선됐다. 길드 내에 훈련소 기능을 추가, 주력 격투가나 후보 격투가들을 보다 쉽게 레벨업 시킬 수 있으며, ‘가속’ 기능을 사용하면 길드원들이 훈련시키는 격투가들의 경험치를 더욱 빠르게 획득할 수 있어 캐릭터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다이아, 골드, 신기원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길드 보너스’가 추가, 일정 시간마다 무료로 아이템을 제공하며, 길드원이 추가로 재화를 기부할 수 있는 등 커뮤니티 요소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팀 최고 레벨이 기존 59레벨에서 64레벨로 확장되었으며, ‘격투가의 분노’ 회복 속도나 스킬 발동 확률 등 여러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전혼’ 등급을 추가해 각종 재료 아이템이나 다이아를 이용해 보다 빠른 육성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한편, 핑커팁스 엔터테인먼트는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후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다이아 200개를 지급할 방침이다.

핑커팁스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캐릭터 강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대거추가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강화하는 RPG 본연의 재미를 배가 시켰다”며 “’KOF'98 UM ONLINE for Kakao‘는 유저들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추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KOF'98 UM ONLINE for Kakao’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