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 대결의 최후 승자는 유베이스-알스타즈였다.

16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6 카트라이더 버닝타임 5일차 2경기에서 유베이스-알스타즈가 라이벌 알앤더스를 2:0으로 잡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많은 사람들의 예상과 달리 경기는 생각보다 유베이스-알스타즈의 흐름으로 순조롭게 진행됐다.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유영혁뿐만 아니라 조성제와 김승태가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며 달려 1세트를 압도적으로 승리했다.

유베이스-알스타즈는 기세를 탔다. 월드 리오 다운힐과 포레스트 지그재그에서 펼쳐진 2, 3세트에서도 흔들림 없이 자신들의 레이스를 꾸준히 지키며 스피드전에서 알앤더스를 3:0으로 완파했다.

알앤더스의 좋지 못한 흐름은 끊은 건 아이템 전 1경기, 김현철 팀장과 한세린 매니저였다. 알앤더스는 아이템전 1세트 승리 이후 선수들까지 제 페이스를 찾아 2:0으로 리드해나갔다. 하지만 유베이스-알스타즈도 3세트를 승리로 가져갔고, 4세트 공동묘지 유령의 계곡에서 이은택이 1위로 쭉 앞서갔으나 알앤더스의 공격에 1위 자리를 내줬다.

하지만 위기의 순간에 팀의 에이스 유영혁이 경기 막판에 1위를 탈환하며 2:2 동점을 만들어냈다. 승부를 결정 짓는 5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는 팀원 모두가 하나처럼 움직였다. 선두 선수를 위해 후방에 있는 선수가 희생했고, 추격하는 입장일 땐 팀원을 위한 아이템만을 사용했다. 결국, 유베이스-알스타즈가 아이템전에서 패패승승승으로 승리를 거두며 4강에 진출했고, 알앤더스는 아쉽게 탈락하고 말았다.



■ 2016 카트라이더 버닝타임 5일 차 2경기

유베이스-알스타즈 2 VS 0 알앤더스

1경기 유베이스-알스타즈 3 VS 0 알앤더스(스피드전)

1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 승 VS 패 알앤더스 아이스 설산 다운힐
2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 승 VS 패 알앤더스 월드 리오 다운힐
3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 승 VS 패 알앤더스 포레스트 지그재그

2경기 유베이스-알스타즈 3 VS 2 알앤더스(아이템전)

1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 패 VS 승 알앤더스 차이나 상해 동방명주
2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 패 VS 승 알앤더스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
3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 승 VS 패 알앤더스 광산 보석 채굴장
4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 승 VS 패 알앤더스 공동묘지 유령의 계곡
5세트 유베이스-알스타즈 승 VS 패 알앤더스 황금문명 신비의 황금콘도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