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고! 본 기획은 철저히 주관적입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자의 건담 지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마니아 분들의 애정과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본 이야기는 기동무투전 G건담에 관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주세기 세계관에서 벗어난 첫 작품이자 많은 마니아에게서 호불호가 갈리는 '기동무투전 G건담'. 이번 SD건담 지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는 '기동무투전 G건담'을 수놓았던 강렬한 콘셉트의 캐릭터 '동방불패 미스터 아시아'(이하 동방불패)가 UR 등급으로 등장한다.

동방불패는 주인공 도몬 캇슈의 스승이며, 셔플 동맹의 수장을 맡고 있다. 나이가 많고, 건강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지만 사용하는 힘은 건재하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무술가인 것 같으나, 맨손으로 MS가 쏘는 총탄을 받아내고, 그 위를 밟으면서 피한다. 또한 건담도 타지 않고 맨 몸으로 대기권으로 돌입하는 모습을 보면 '이미 인간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동방불패는 도몬이 어릴때 부터 데리고 다니면서 '유파'를 가르쳤으며, 극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셔플 동맹'의 킹 오브 하트로 성장시켰다. 주인공 도몬에게 있어서, 동방불패는 무술 뿐만 아니라, 살아가는 방법, 철학 등을 가르친 '아버지' 같은 존재였던 것이다.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이와 동시에 동방불패는 극에서 도몬의 앞길을 가로막는 '벽'으로도 활동한다. 신주쿠에서 도몬을 도와준 것도, 사실 '데빌 건담'의 코어로서 활용하려고 했던 부분이다. 이후 '마스터 건담'을 해방하며 본 모습을 드러냈고, 도몬을 공격한다. 다행스럽게도 '셔플 동맹'이 난입하면서 이 사태는 마무리된다. 동방불패는 제자와의 인연을 끊고 자신의 길을 걸어가게 된다.

동방불패와 도몬의 결투는 극 중 최고의 명장면을 만들어 냈다. 바로 '유파 동방불패는! 왕자의 바람이오! 전신! 게열! 천파협란! 보아라! 동방은 붉게 타오르고 있다.'라는 대사가 나오는 장면이다. 이후 나오는 석파 러브러브 천경권의 충격으로 동방불패가 죽는 장면이 마지막이라고 말하는 팬들도 있을 정도로 강렬했다.

동방불패는 제자 도몬과 극 중 유대를 끊었음에도 불구하고 유파 최고 기술 석파천경권을 전수해 준다. 사실 그가 인간의 적으로 돌아선 이유는 건담파이트가 끝난 뒤, 보았던 처참한 지구의 모습 때문이었고,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는 인간을 없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확신을 가진다. 그래서 데빌 건담을 이용하여 지구를 재생시키려고 한 것이다.

"...잘했다. 지금이야말로, 넌 진정한 킹 오브 하트..."

ⓒ 創通/ サンライズ All Rights Reserved.


실제로 이마가와 야스히로 감독은 이 장면의 콘티를 만들고 나서 너무 감동을 하여 무심코 콘티에 "기동무투전 G건담 완"이라고 써버렸다고 한다. 또한, 이 장면은 건담 시드 데스티니에서 스텔라의 사망 장면에 그대로 사용되기도 했다.

대부분의 건담 시리즈는 전쟁, 그리고 아픔, 이념 등을 극 중에 담고 있다. 그러나 기동무투전 G건담은 달랐다. 물론 황폐해진 지구와 콜로니 간의 싸움을 건담으로 대신한다는 암울한 주제였으나, 그 실체는 뜨거운 감정이 복받쳐 오르는 '열혈 로봇'물이었다. '열혈', '감동' 두 가지 코드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마스터 아시아라는 인물을 통해 새로운 건담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동방불패가 탑승하는 마스터 건담
출처 : 건담 인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동무투전 G건담에서 등장한 캐릭터와 유닛을 다수 만날 수 있다. 먼저 설계를 통해 UR '마스터 건담 (하이퍼 모드)' 제작이 가능하다. 원작 동방불패가 사용하는 최고 기술 '석파천경권'을 사용하는 형태로, 극에서 도몬과 이 기술을 교환한 바 있다.

한계돌파 MAX 기준으로 HP 75,200, 공격 258, 방어 202, 반응 247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이는 지금까지 나온 중거리 공격 기체중 가장 높은 공격력이다. 코스트는 42로 조금 높지만 DPS는 41406이나 되며, 코스트 대비 DPS는 무려 812다.

이와 맞추어 '동방불패 미스터 아시아(각성)'도 얻을 수 있다. UR등급으로 코스트는 31, 한계돌파 MAX 기준으로 근거리 160, 중거리 200, 원거리 66 방어 95, 반응 154, 각성 50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유파 동방불패는 왕자의 바람이요'라는 스킬은 캐릭터의 중거리공격과 각성을 무려 100이나 증가시킨다. 더군다나 상성상 유리할 경우 가하는 피해량도 30%나 늘린다.

마스터 건담도 중거리 기체인 만큼, 이번에 등장한 동방불패를 탑승시킨다면 궁합도 좋을 뿐더러 원작에 있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여유가 있는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반드시 얻기를 바란다.

▲ 마스터 건담(각성), 동방불패(각성)


이번에 추가된 신규 패키지를 통해 '라크스 클라인'과 '코우사카 치나'를 얻을 수 있다. 이번에 등장하는 라크스 클라인은 '건담 시드 데스티니 버전'이다. 한계돌파 MAX 기준으로 근거리 97, 중거리 104, 원거리 105에 방어 106, 반응 110, 각성 25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캐릭터의 반응을 30늘려주고 유닛 6대를 초강기로 만드는데다가 격파 판정을 20%확률로 비껴가게 해주는 '이터널'이라는 기술과 크리티컬 발생률을 20% 증가시키는 '직격 LV 4'를 사용한다.

코우사카 차나는 건담 빌드 파이터즈에서 등장한 캐릭터다. 건담 빌트 파이터즈 트라이에서도 가끔 등장하며 주인공을 도와주는 역할을 맡고있다. MAX기준으로 근거리 103, 중거리 108, 원거리 105, 방어 105, 반응 106, 각성 15의 능력치와 분대의 리더일 경우 자신의 각 공격 40%를 다른 캐릭터의 공격에 더하고 방어를 30 늘리는 '반장'과 격파 판정일 시 체력을 30% 회복 시키는 '응급처치 LV4'를 사용한다.

▲ 코우사카 치나(좌), 라크스 클라인(우)


한정 GP뽑기를 통해 '레인 미카무라'와 '그라함 에이커'도 얻을 수 있다. 레인 미카무라는 기동무투전 G건담에서 여주인공으로 활약하며 샤이닝 건담, 라이징 건담을 탑승한 캐릭터다. MAX기준 근거리 95, 중거리 110, 원거리 124, 방어 85, 반응 134, 각성 25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실탄/빔의 명중률을 90%증가 시키고 체력을 4%회복하는 '필살필중'을 사용한다.

그라함 에이커는 '기동전사 건담 0 0(더블오)'에서 주인공을 추격하는 임무를 맡은 캐릭터다. '소년!'이라는 대사로 유명하다. 근거리 180, 중거리 145, 원거리 80, 방어 100, 반응 160, 각성 15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각성은 낮지만 근거리, 반응이 높다. 캐릭터의 반응을 50, 크리티컬 발생율을 30%, 리더 일시 자신의 근접공격 50%를 각 캐릭터의 근접공격에 더하는 '그라함 스페셜', 반응을 20 늘려주는 '반응 서포트 LV3'을 사용한다.

▲ 레인 미카무라(좌), 그라함 에이커(우)



▲ 이번 설계로 얻을 수 있는 마스터 건담 영상


※ 이번 설계도
출처 : 발록 슬레이어님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