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달빛도적단의 넓은 세계를 탐험하기 위해서는 빠른 이동 수단이 필수일 텐데, 게임 내의 대표적인 이동 수단은 텔레포트 방식의 지역 이동탈것 2가지가 있다.

특히 탈것은 다양한 외형이 존재해서 수집욕구를 불러일으키기까지 하고, 높은 등급의 탈것을 얻는 것은 게임을 즐기는 요소 중 하나로 적용되기도 한다.



■ 장거리도 한 번에 순간이동한다! 지역 이동

지역 이동은 다른 지역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아무리 먼 거리라도 빠르고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마을의 크툴루 여행사 NPC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동 시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NPC와 대화하면 이동 가능 지역과 비용을 월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각 지역마다 일정 레벨이 충족되어야 이동이 가능하므로 처음부터 모든 지역을 마음대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크툴크 여행사 NPC를 통해서만 지역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NPC가 위치한 곳에서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제한이 있다. 따라서 루카스 산에서 피요르드 설원으로 이동하는 등 지역을 넘나드는 장거리 이동에 주로 사용된다.


▲ 마을의 크툴루 여행사를 찾아가자!

▲ 지역 이동에는 돈이 소모된다.





■ 높은 이동 속도와 멋진 외형은 기본! 탈것

캐릭터가 직접 탑승하여 조종하는 탈것은 일반적인 달리기보다는 빠른 이동이 가능한 필수 이동 수단으로 볼 수 있다. 게다가 유니콘, 그리핀 등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고, 각각 개성 있는 외형을 지니고 있어서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이러한 탈것은 퀘스트 보상으로 받거나 던전, 지역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으며, 달의 눈물 상점을 통해 구매하는 등 많은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가장 처음에 얻게되는 탈것 '얼기설기누더기나귀'는 레벨 10에 네라 왕국 상업지구에서 NPC 에이전트들의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받게 된다.

또한, 탈것에는 등급이 존재해서 높은 등급일수록 빠른 이동 속도를 지니는 것이 특징. 높은 등급의 탈것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대장장이 NPC를 찾아가 같은 등급의 두 가지 아이템을 합쳐 확률적으로 상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연성 시스템을 통해야 한다.


◎ 탈것 연성

탈것 연성은 한 단계 상위 등급 탈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동일한 등급의 기본 장비, 재료장비 두 종류의 탈것을 합치는 시스템이다. 이때 재료 장비로 사용되는 탈것은 소멸되고, 성공 여부 또한 확률적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실행해야 한다.

성공 확률은 결과물의 등급이 높을수록 낮으며, 실패 시에는 원래 등급의 탈 것 1개가 나온다. 게다가 연성 시도에는 수수료가 소모되고, 연성에 성공해도 탈것의 종류와 외형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단, 최고 등급 탈것을 연성하면 등급에는 변화가 없고 외형만 변경된다.


▲ 대장장이에게 탈것 연성을 할 수 있다.

▲ 은근히 귀여운 매력의 얼기설기누더기나귀.


◎ CBT 때 선보인 멋진 탈것들